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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지리정보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Association of Geographic Information Studies, v.13 no.4, 2010년, pp.67 - 77
손유진 (부경대학교 위성정보과학과) , 배상훈 (부경대학교 위성정보과학과)
Growth of oil and chemical industries has been remarkable during recent years. Hazardous materials (Hazmat) make frequent use in the wide range of industries. It increases the frequency of Hazmat transport and it leads to increase the number of accidents. Optimal Hazmat routes can reduce damage. Th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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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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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유화학산업의 성장으로 증가한 것은? | 석유화학산업의 성장으로 석유화학물의 수송량이 증가하였다. 이는 위험물 사고건수의 증가를 초래하였다. | |
위험물 사고 중 70% 이상은, 어떤 상황에서 발생하나? | 위험물 사고는 발생확률은 낮지만 사고 발생시 대형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이러한 위험물 사고는 70% 이상이 수송 중 도로에서 발생하며, 인명, 환경, 사회적 분야에 1차적 피해 및 2차적 피해를 가져온다. | |
국내 위험물 수송에 대한, 경로규제나 자료관리 실정은 어떠한가? | 국내 위험물 수송경로는 법적으로 규제되어 있지 않아 인구밀집지역이나 환경보호구역에서의 사고발생시 막대한 피해를 초래할 가능성이 있다. 일부 도심, 상수원 보호구역에 위험물 차량의 규제가 있긴하나 산발적인 단속에만 의존하고 있으며, 위험물 차량의 수송행태 및 사고자료에 대한 자료의 수집 및 관리가 부족한 실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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