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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산구조공학회논문집 = Journal of the computational structural engineering institute of Korea, v.23 no.2, 2010년, pp.175 - 182
김승억 (세종대학교 토목환경공학과) , 조판규 (세종대학교 토목환경공학과) , 홍갑의 (세종대학교 토목환경공학과) , 전신열 (세종대학교 토목환경공학과)
A composite safety barrier for bridge has been developed and the performance of the composite safety barrier for bridge has been compared with the steel safety barrier for bridge through computer simulation. As the structural strength performance, the composite safety barrier for bridge is superior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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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 언급한 교량용 방호울타리가 갖춰야 할 능력은? | 교량용 방호울타리는 대형 차량 충돌 시 추락을 방지할 수 있는 강도와 소형차량 충돌 시 충격흡수 능력을 모두 갖추어야 한다. 알루미늄 교량용 방호울타리는 충격 흡수 능력이 뛰어나지만 추락방지 성능이 떨어지고 콘크리트 교량용 방호 울타리는 추락방지 성능은 뛰어나지만 충격 흡수 능력은 떨어진다. | |
Atahan과 Cansiz(2005)의 W-beam 가드레일과 Thrie-beam 가드레일을 비교 연구한 내용은 무엇인가? | Atahan과 Cansiz(2005)는 차량 충돌 시험 및 충돌 시뮬레이션을 통해 W-beam 가드레일과 Thrie-beam 가드레일을 비교 연구하였다. 기존 W-beam 가드레일은 폭이 좁아 승용차에만 적용이 가능하고 차량이 전복될 위험이 크기 때문에 폭이 넓은 Thrie-beam 가드레일을 제안하였다. Thrie-beam 가드레일은 W-beam 가드레일에 비해 폭이 넓어 다양한 차량에 대응가능하고 차량의 전복도 적으며 충격에너지 흡수능력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Thrie-beam 가드레일은 폭이 넓어 경제성이 떨어진다. Davids 등(2006)은 휨-인장 실험과 충돌 시뮬레이션을 통해 강재 가드레일 및 FRP보강목재 가드레일을 비교 연구하였다. | |
알루미늄 교량용 방호울타리와 콘크리트 교량용 방호 울타리의 차이점은? | 교량용 방호울타리는 대형 차량 충돌 시 추락을 방지할 수 있는 강도와 소형차량 충돌 시 충격흡수 능력을 모두 갖추어야 한다. 알루미늄 교량용 방호울타리는 충격 흡수 능력이 뛰어나지만 추락방지 성능이 떨어지고 콘크리트 교량용 방호 울타리는 추락방지 성능은 뛰어나지만 충격 흡수 능력은 떨어진다. 최근 충격 흡수 능력과 추락방지 성능을 만족하는 강재 교량용 방호울타리와 고강도 알루미늄 교량용 방호울타리가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다. |
건설교통부 (2001) 차량방호 안전시설 실물충돌시험 업무편람
윤태양, 이재혁, 김성태 (2002) 고성능 철재 난간 기술개발, RIST 연구논문, 16(1), pp.38-46.
Atahan, A.O., Cansiz, O.A (2005) Impact Analysis of a Vertical Flared Back Bridge Rail-To-Guardrail Transition Structure using Simulation, Finite Elements in Analysis and Design, 41, pp.371-396.
Coon, B.A., Reid, J.D (2006) Reconstruction Techniques for Energy-Absorbing Guardrail end Terminals, Accident Analysis & Prevention, 38, pp.1-13.
Davids, W.G., Botting, J.K., Peterson, M (2006) Development and Structural Testing of a Composite-Reinforced Timber Highway Guardrail, Construction and Building Materials, 20, pp.733-743.
Engineering Dynamics Corporation (1994) EDVAP Program Manual
Eugene A. Avallone (2006) Marks' Standard Handbook for Mechanical Engineers, McGrew-Hill, New York
LSTC (2006) LS-DYNA Keyword User's Manual, Livermore Software Technology Corporation, Livermore, CA.
Reid, J.D., Sicking, D.L. (1998) Design and Simulation of a Sequential Kinking Guardrail Terminal, Impact Engineering, 21, pp.761-7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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