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有機農業學會誌 = Korean journal of organic agriculture, v.18 no.1, 2010년, pp.21 - 40
This work is described as an fresh effort to study environmental sustainable management in organic products retailing markets. Sustainable management means creating value for business, nature and society. The main point of this thesis is about the concept, the content and the target of environmental...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환경지속성경영이란? | 따라서 환경지속성경영은 생산에서 가공 및 유통, 소비까지의 전반적인 농식품유통체인에서 그 중요성이 점차 확대되어 갈 것으로 보인다. 환경지속성경영(Environmental Sustainable Management: ESM)은 안전한 유기농식품을 제공하고 모든 유통체인에서 투명하고 공정한 사회적 조건을 보장하며, 동시에 보다 수준 높은 환경표준을 적극적으로 준수함으로서 경제사회적으로 지속가능한 성과를 나타낼 수 있는 경영 및 관리를 의미한다. 따라서 유기농식품유통에서의 환경지속성경영태도는 아주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 |
유기농식품 유통업체들이 그린마케팅의 올바른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구축할 필요가 있는가? | 유기농식품 유통업체들이 그린마케팅의 올바른 의사결정을 하기 위해서는 의사결정시스템을 구축할 필요가 있다. <그림 5>는 단계적 질문에 대한 체계적 응답을 통하여 핵심을 파악하고 적합한 마케팅 대응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
김상범 외 2인. 2002. 유기식품의 생산.가공.표시.유통에 관한 연구. 한국유기농업학회지. (12/3).
유덕기. 2008. 친환경유기농식품의 소비촉진을 위한 마케팅 전략. 한국유기농업학회. (16/4)
유덕기 외. 2009. 친환경농식품의 고객충성도 및 구매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유기농업학회지. (17/3).
이문규.홍성태. 2001. 소비자행동의 이해. 법문사.
조제억. 2008. 친환경농식품의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관한 영향요인 연구. 동국대 일반 대학원 박사논문.
채서일. 1998. 마케팅조사론. 학현사.
Allerstofer, H.. 1995. Bio-Boom im Supermarket. Bio-Land. Heft 5.
Appel, V.. 1992. Strukturwandel im Lebensmitteleinzelhandel. in; Wettbewerbs- prozesse in der deutschen Ernahrungswirtschaft. Agrarwirtschaft. Sonderheft 135.
Berry, L. L.. 1995. Relationship Marketing of Services. Jou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3(fall).
Hamm. U.. 1999. Das Oko-Prufzeichen-nur ein erster Schritt zur StArkung des Oko-Landbaus.
Kreuzer, A.. 1996. Bio-Vermarktung-Vermarktungswege fur Lebensmittel aus okologische Erzeugung. Lauterbach.
Sheth, J. N. 외. 1988. Marketing Theory. Evolution and Evalution. New York.
Trienekens, J. H. 외. 2000. Chain Management in Agribusiness and the Food Industry. Proceedings of the Fourth International Conference. Wageningen University.
ZMP. EPO. Erzeugerpreise fur Produkte aus okologischem Anbau. (각 연도).
http://Company.homeplus.co.kr. 2009.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