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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스티지 패션 브랜드의 관계마케팅 실행요인이 신뢰, 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Relationship Marketing Implement Factors of Masstige Fashion Brand on the Trust,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4 no.4, 2010년, pp.663 - 672  

홍병숙 (중앙대학교 의류학과) ,  이은진 (중앙대학교 의류학과) ,  윤유진 (중앙대학교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nalyzes how the relationship marketing implement factors of masstige fashion brands influence the trust, satisfaction and repurchase intention of consumers. The survey was conducted from October $15^{th}$ to $30^{th}$ in 2008 with 330 responses used in the data anal...

주제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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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또한 패션 분야의 경우 매스티지 소비자의 구매 경험이나 추구가치, 쇼핑성향 및 의복추구혜택 등에 중점을 두고 연구(김선숙, 2005; 박진영, 김영숙, 2008; 유우종 외, 2009)가 이루어지고 있어 관게마케팅의 관점에서 접근한 연구가 필요하다. 따라서 본 연구는 매스티지 패션 브랜드의 관계마케팅 실행요인이 소비자의 신뢰와 만족에 미치는 영향과 매스티지 패션 브랜드에 대한 신뢰 및 만족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 결과는 매스티지 패션 브랜드에서 관계마케팅을 실행함으로써 고객의 신뢰와 만족, 재구매율을 높여 궁극적으로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이다.
  • 연구문제 3. 매스티지 패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와 만족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 연구문제 2. 매스티지 패션 브랜드의 관계 마케 팅 실행요인이 소비자의 신뢰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 연구문제 1. 매스티지 패션 브랜드의 관계마케 팅 실행요인에 대하여 알아본다.
  • 본 연구는 매스티지 패션 브랜드의 관계마케팅 실행요인과 소비자의 신뢰, 만족 및 재구매의도 간의 영향 관계를 분석함으로써 매스티지 패션 브랜드에서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를 요약하면, 첫째, 매스티지 패션 브랜드의 관계마케팅 실행요인은 고객지향성, 판매원 전문성,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전문성 및 유인성의 5개 요인으로 분류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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