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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유.아동 속옷 소비자의 환경친화적 태도와 의복추구혜택이 구매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Eco-friendly Attitude and Benefits Pursued in Clothing on Purchase Satisfaction of Eco-friendly Consumers for Infants and Children's Underwear 원문보기

한국의류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lothing and Textiles, v.34 no.4, 2010년, pp.686 - 696  

홍병숙 (중앙대학교 의류학과) ,  이은진 (중앙대학교 의류학과) ,  박성희 (중앙대학교 의류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study analyzes how the eco-friendly attitude and benefits pursued in clothing influence the purchase satisfaction of eco-friendly consumers for infants and children's underwear. The survey was conducted from June $1^{st}$ to $20^{th}$ in 2009, and 303 responses were used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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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연구는 환경친화적 태도를 사회지향적 차원과 개인 지향적 차원에서 파악하고, 선행연구(민현선, 이기춘, 1999; 박현희, 오송대, 2005; 정희정, 2009; Alwitt & Pitts, 1996)에서 언급하고 있는 환경에 대한 관심이나 환경운동 참여도는 물론 환경과 관련된 소비의식까지 포함하는 개념으로 파악하였다.
  • 연구는 친환경 유 . 아동 속옷 소비자의 구매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을 파악하였다. 즉, 환경친화적 태도와 의복추구혜택의 차원을 밝히고 구매 만족도의 영향요인을 확인함으로써 친환경 유 .
  • 친환경 유 . 아동 속옷 소비자의 환경 친화적 태도와 의복추구혜택의 차원을 알아본다.
  • 친환경 유 . 아동 속옷 소비자의 환경친화적 태도가 구매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본다.
  • 간의 영 향 관계를 분석함으로써 친환경 유 . 아동 속옷 업체에서 고객 의 구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고 마케팅 및 홍보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에 의하면, 첫째, 친환경 유 .
  • 아동 속옷의 구매경험이 있는 주부의 환경친화적 태도와 의복 추구 혜택의 차원을 규명하고, 이들 요인이 친환경 유 . 아동 속옷의 구매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데 목적 이 있다. 이 결과는 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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