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5 no.1, 2010년, pp.102 - 108
김응곤 (순천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류남훈 (순천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이혜미 (순천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오경숙 (순천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반경진 (순천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한재정 (순천대학교 컴퓨터과학과) , 박영옥 (순천대학교 컴퓨터과학과)
With gradual growth of digital image contents industry connected with computer graphics technology, users require high-quality animations similar to real world and want to observe the type of fishes or their swimming types through cyber aquarium and fish encyclopedia. This study designed and develop...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움직이며 성장하는 경우를 복합적으로 모핑할 때, 일반적인 모핑 기법을 사용하면 발생되는 문제점은? | 기존의 어류 유영 방식에 있어 꼬리지느러미의 획일적인 움직임을 나타내기 위한 모핑 기법은 실제 어류의 움직임에 속도 개념이 적용되어 있지 않은 실정이다. 유영하는 어류와 같이 움직이면서 성장하는 경우를 복합적으로 모핑하기 위해 일반적인 모핑 기법을 적용하면 프레임의 반복 과정이 사라지는 등의 예기치 않은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또한, 어류의 성장 과정 중 발생할 수 있는 질병에 의한 신체 이상 징후는 일반 텍스처(Texture) 기법으로 서서히 변해가는 신체 특징을 표현할 수 없다. | |
자연스러운 꼬리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한 방법으로 사용하는 두 가지 방법은? | 자연스러운 꼬리 움직임을 표현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가 사용된다. 첫 번째 방법은 3D 모델링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전체 프레임을 제작하는 방법으로서 세밀한 묘사가 가능하지만 제작 기간과 비용이 과다 소요되는 단점이 있다. 두 번째 방법은 핵심이 되는 몇 개의 프레임을 제작한 후 선형보간법에 의해 모핑 처리하는 방법으로 제작 기간 및 비용 절감 효과가 우수하지만 섬세한 움직임 표현에 제한이 있다. | |
어류 성장 과정 시스템은 어떤 모듈로 나눌 수 있는가? | 본 시스템은 이미지 처리 모듈(Image Process Module), 환경요인 적용 모듈(Environmental Factor Module), 애니메이션 모듈(Animation Module), 인터페이스 모듈(Interface Module)로 나뉘며[1], 그림 1은 어류 성장 과정 시스템의 구성도를 나타낸다. |
EungKon Kim, NamHoon Ryu, and KyeongJin Ban, "3D Morphing Techniques for Fish Growth Process System Implementation Based on Environmental Factors," IEEE Computer Society, NCM2008, Vol.2, pp.3-8, 2008.
류남훈, 반경진, 김경옥, "어류의 동작속도에 따른 키프레임 추출법", 한국통신학회, 2009년도 한국통신학회 하계종합학술발표회, pp.139-143, 2009.
J. Czarnowski, R. Cleary, and B. Creamer, "Exploring the possibility of placing traditional marine vessels under oscillating foil propulsion," Proc.7th(1997) Int. Offshoreand- PolarEng. Conf., Honolulu, HI, pp.76-82, May 1997.
Micheal Sfakiotakis, David M. Lane, and J. Bruce C. Davies, "Review of Fish Swimming Modes for Aquatic Locomotion," IEEE Journal of Oceanic Engineering, Vol.24, No.2, pp.237-252, 1999.
Harold C. Sun and Dimitris N. Metaxas, "Automating gait animation," SIGGRAPH 2001, Computer Graphics Proceedings, Annual Conference Series, pp.261-270, August 2001.
Kingsley Stephens, Binh Pham, and Aster Wardhani, "Modelling Fish Behaviour," ACM, pp.71-78, 2003.
Marc Ziegler, "Morphological Computation in Underwater Locomotion," Department of Information Technology University of Zurich, pp.5-11, 2005.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