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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전자통신학회 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Institute of Electronic Communication Sciences, v.5 no.6, 2010년, pp.613 - 619
이규명 (조선대학교 전기공학과) , 김용재 (조선대학교 전기공학과)
The stationary discontinuous armatures that are used in permanent magnet linear synchronous motors (PM-LSMs) have been proposed as a driving source for transportation systems. However, the stationary discontinuous armature PM-LSM contains the outlet edges which always exist as a result of the disc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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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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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송장치의 구동원으로 영구자석형 리니어 동기 모터를 적용했을 때 어떤 문제점이 있는가? | 최근 고속, 저소음, 보수 점검 용이성등, FA (Factory Automation)분야의 요구사항에 맞추어 반송장치의 구동원으로 영구자석형 리니어 동기 모터가 적용되고 있다[1]. 그러나 추진자계를 발생시키는 전기자를 반송경로 전장에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반송경로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초기 코스트가 상승하는 문제점이 발생한다. 이러한 초기 코스트 상승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분산배치 방식의 전기자가 제시되고 있다. | |
단부 코깅력은 무엇인가? | [2,3] 영구자석형 리니어동기모터의 코깅력을 저감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영구자석의 폭 조정, 영구자석의 스큐, 슬롯폭 조정 또는 치폭조정, 반폐슬롯 및 보조구 설치등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4,5,6] 단부 코깅력은 영구자석 끝단과 전기자의 치에서 발생하는 힘이다. 우리는 보조극을 이용하여 영구자석 끝단을 변형시켜 단부 코깅력을 저감 시키고자 한다. | |
영구자석형 리니어동기모터의 코깅력을 저감하기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 이러한 코깅력은 기기의 소음과 진동을 발생시키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2,3] 영구자석형 리니어동기모터의 코깅력을 저감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영구자석의 폭 조정, 영구자석의 스큐, 슬롯폭 조정 또는 치폭조정, 반폐슬롯 및 보조구 설치등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4,5,6] 단부 코깅력은 영구자석 끝단과 전기자의 치에서 발생하는 힘이다. |
M. Karita, "Present Status of Linear Drives for Industry Applications in Japan", Proc. IEEJ conf. Linear Drives for industry applications, pp 462-467,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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