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족관절 충돌 증후군과 관절경적 족관절 유합술
Ankle Impingement Syndrome and Arthroscopic Ankle Arthrodesis 원문보기

대한관절경학회지 = Journal of Korean arthroscopy society, v.14 no.3, 2010년, pp.160 - 163  

이근배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정형외과학교실)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안 방법

  • 그 후 석고 붕대를 풀고 Walking boot 로 바꾸어, 점차 체중 부하를 늘리며, Walking boot 는 체중 부하 시에만 착용하고 침대에 눕거나 휴식 시에는 벗어 놓을 수 있게 한다. 이후 골유합이 확인될 때까지 매 한달 간격으로 단순 방사선 검사를 시행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관절경적 술식은 어떠한 단계로 이루어집니까? 관절경적 술식은 (1) 관절경하에 모든 연골과 경화된 연골하부를 제거하고 (2) 족관절을 중립 위치에서 (3) 2개 또는 3개의 교차 나사못을 이용하여 고정하는 3단계로 이루어 진다. 삽입구는 전내측과 전외측 삽입구를 사용하여 대부분의 수술이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후외측 삽입구를 이용하기도 한다12).
관절경을 이용한 족관절 유합술의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입니까? 관절경적 술식은 1983년 Schneider가 최초로 보고하였으며10), 관절경을 이용한 족관절 유합술의 궁극적인 목표는 과다한 관절의 개방 및 연부 조직 절제를 피하고, 골 조직의 혈류 차단 및 수술 흉터를 최소화하면서 성공적인 유합을 얻는 것이다. 고정 방법으로는 술식이 간단하고, 유합 부위에 압박력을 가할 수 있는 압박 나사 고정법이 가장 널리 이용되고 있다.
관절경적 술식의 장점 및 단점은 무엇입니까? 말초혈관 질환, 류마티스성 관절염, 피부 질환과 같이 창상 치유에 문제가 있거나, 족관절 전방 연부조직 상태가 불량한 경우에도 수술이 가능하고, 연부 조직 손상이 적어 유합이 빠르며, 합병증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술기가 어려워서 시술자가 수술을 익히는데 많은 경험과 시간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관절경을 통한 시야는 2차원으로 제한되며 이에 따라 15도 이상의 내반 또는 외반 또는 전후방 변형의 정복이 어려우며, 거골의 무혈성 괴사나 족관절 전치환술 실패 등에 의해 골결손이 심한 경우는 관절경적 족관절 유합술이 적당하지 않다13).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