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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Journal of the Korean Data & Information Science Society =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 v.21 no.3, 2010년, pp.535 - 546
석경하 (인제대학교 데이터정보학과) , 조대현 (인제대학교 데이터정보학과) , 김병수 (인제대학교 데이터정보학과) , 이종언 (미켄즈 (주)) , 백승훈 (인제대학교 데이터정보학과) , 전유중 (인제대학교 데이터정보학과) , 이영배 (인제대학교 데이터정보학과) , 김재길 (인제대학교 데이터정보학과)
There are two methods in grouping customers for micro marketing promotion. The one is based on how much they paid and the other is based on how many times they purchased. In this study we are interested in the repurchase probability of customers. By analysing the customer's transaction data and dem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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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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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정보를 활용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가? | 고객 정보를 활용하는 방법에는 고객의 구매액을 활용한 마일리지 방법과 구매 횟수에 따라 등급을 나누어 활용하는 방법 등이 있다. 본 연구에서는 회사 매출에 직결되는 고객의 재구매 여부에 초점을 맞추어 고객정보와 구매정보를 이용하여 로지스틱 회귀분석을 통한 재구매 예측 모형을 만들었다. | |
본 논문에서 활용하는 원자료는 무엇인가? | 원자료는 우리나라의 SKII 화장품에 대한 2005년 1월부터 2008년 12월 까지 총 48개월간의 구매고객들의 구매 정보이다. 원자료는 Essence를 포함하여 10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고 총고객의 수는 498,748명이고 전체 거래 수는 1,557,054건으로 고객 1인당 평균거래 수는 3. | |
대량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과거에는 전체 시장의 구성원들이 원하는 바가 군집화 패턴을 보이지 않거나 시장세분화가 불가능 할 때 전체 시장에 대하여 한 가지 마케팅 믹스를 제공하는 전략을 사용하였다. 이를 대량마케팅 (Mass Marketing)이라고 한다. |
김이태 (2005). , 대경출판사.
배화수, 조대현, 석경하, 최국렬, 김병수 (2004). , 교우사.
성웅현 (2001). , 탐진.
Heidke, P. (1926). Berechnung des Erfolges und der Gute der Windstar kevorhersagen im Sturmwarnungsdienst. Geografiska Annaler, 8, 301-349.
Kang, H., Han, S. and Shin, H. (2003). On the development of customer lifetime value evaluation model by using mining technique. Journal of the Korean DataAnalysis Society, 5, 927-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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