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 The Journal of the Korea Contents Association, v.21 no.2, 2021년, pp.562 - 571
강현경 (영진사이버대학교) , 조혜경 (영진사이버대학교)
This study has verified the consumer effectiveness market influence and relationship with cosmetic purchasing behavior through a covariance model. A female consumer in her 20s or older who had purchased eco cosmetics within the last six months and 300 copies were used for final analysis through pane...
이현정, 화장품 유해성 인식 및 연구,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DHL, 2020 화장품 시장 트렌드 보고서, 2020.02.25.
www.beautynury.com 2020.07.21.
서문식, 엄성원, 손은지, "소비자의 지속적인 친환경소비행동을 어떻게 이끌어 낼 수 있는가?," 소비자학연구, 제28권, 제2호, pp.65-93, 2017.
남찬열, 소비자 가치가 브랜드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경상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고아라, 성인 여성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소비가치, 화장행동, 화장품 구매행동, 대전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I. Szmigin, M. Carrigan, and M. G. McEachern, "The Conscious Consumer: Taking a Flexible Approach to Ethical Behavior,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Vol.33, No.2, pp.224-231, 2009.
박현정, 소비자의 환경가치관에 따른 기업의 지속가능한 경영활동에 대한 인식과 친환경 화장품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서경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9.
남금희, 한선주, "국내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에코뷰티 트렌드에 관한 연구,"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제11권, 제4호, pp.5-19, 2010.
김명리, 제기연, 이경희, "친환경 화장품 잡지 광고의 조형적 특성에 관한 연구," 복식문화학회지, 제19권, 제1호, pp.150-162, 2011.
김지해, 국외 친화경 화장품 소비경향 분석을 통한 국내 친환경 화장품의 동향제시,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M. J. Rohan, "A Rose by Any Name? The Values Construct,"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review, Vol.4, No.3, pp.255-277, 2000.
B. Snoj, A. P. Kord, and D. Mumel, "The Relationships Among Perceived Quality, Perceived Risk and Perceived Product Value," Journal of Product and Brand Management, Vol.13, No.3, pp.156-167, 2004.
J. N. Sheth, B. I. Newman, and B. L. Gross, "Why We Buy What We Buy: A Theory of Consumption Value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22, No.2, pp.159-170, 1991.
D. E. Vinson, J. E. Scott, and L. M. Lamont, "The role of Personal Values in Marketing and Consumer Behavior," Journal of Marketing, Vol.41, No.2, pp.44-50, 1977.
이현주, "소비자의 가치체계와 유기농 식품 구매행동," 소비자정책교육연구, 제15권, 제4호, pp.25-46, 2019
윤성욱, 양연조, "LOV(List of Value)를 이용한 친환경 행동차이 분석," 마케팅관리 연구, 제14권, 제2호, pp.103-122, 2009.
공혜원, 가치관, 소비가치 및 환경의식적 행동이 친환경 제품에 대한 태도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K. L. Haws, K. P. Winterich, and R. W. Naylor, "Seeing the World Through Greentinted Glasses: Motivated Reasoning and Consumer Response to Environmentally Friendly Products," Journal of Macromarketing, Vol.5, No.2, pp.18-39, 2014.
J. Vining and A. Ebreo, "What Makes a Recycler? A Comparison of Recyclers and Nonrecyclers," Environment and Behavior, Vol.22, No.1, pp.55-73, 1990.
김은희, 박희서, "개인의 가치성향에 따른 재활용행태 분석: 단독주택 거주자를 중심으로," 한국행정학보, 제41권, 제3호, pp.297-319, 2007
김영수, 자기 불일치가 대인관계 만족에 미치는 영향: 의사소통 불안의 매개효과 검증, 아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K. Peattie, "Golden Goose Or Wild Goose? The Hunt for the Green Consumer," Business Strategy and the Environment, Vol.10, No.4, pp.187-199, 2001.
R. B. Leary, R. J. Vann, J. D. Mittelstaedt, P. E. Murphy, and J. J. Sherry, "Changing the Marketplace One Behavior at a Time: Perceived Marketplace Influence and Sustainable Consumption,"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67, pp.1953-1958, 2014.
김연신, "친환경 행동과 친환경 소비주의의 결정요인들," 한국광고홍보학보, 제6권, 제4호, pp.7-49, 2004.
J. R. Bettman, M. F. Luce, and J. W. Payne, "Constructive Consumer Choice Processe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25, No.3, pp.187-217, 1988.
손은지, 친환경제품에 대한 소비자 행동 연구: 지각된 시장영향력을 중심으로, 부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Z. Jian-xin, "The Function of Logistic Industrial Cluster Based on Development of Regional Economy," On Economic Problems, Vol.1, pp.119-121, 2007.
심경환, 이호배, "지각된 기업 정당성이 소비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지각된 제품가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제29권, 제2호, pp.25-53, 2014.
Y. Kim and S. M. Choi, "Antecedents of Green Purchase Behavior: An Examination of Collectivism, Environmental Concern, and PCE,"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Vol.32, pp.592-599, 2005.
김은희, 박희서, "개인의 가치성향에 따른 재활용행태 분석: 단독주택 거주자를 중심으로," 한국행정학보, 제41권, 제3호, pp.297-319, 2007.
허원무, 안준희, "실버 소비자의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가치가 만족도, 신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하이브리드 카를 중심으로," 한국노년학, 제29권, 제1호, pp.195-213, 2009.
J. C. Sweenye, and G. N. Soutar, "Consumer Perceived Value: The development ofa multiple item scale," Journal of Retailing, Vol.77, No.2, pp.203-220, 2001.
J. A. Roberts, "Green Consumers in the 1990s: Profile and Implications for Advertising,"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36, pp.217-231, 1996.
신재욱, 신민철, "자아성향과 친환경심리 및 녹색소비자행동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제12권, 제2호, pp.427-453, 2011.
조은미, "여대생의 환경제품 구매의식과 친환경적 구매행동 실태", 생활문화연구, 제23권, 제2호, pp.89-104, 2009.
오유진, 친환경화장품의 지각된 특성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지각된 효율적 가치와 지각된 사회윤리적 가치의 매개변인을 중심으로- 상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