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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해항만학회지 = Journal of navigation and port research, v.34 no.3 = no.149, 2010년, pp.257 - 265
This research aims to grasp ripple effect of land space by assuming the linkage of transcontinental railway, asian highway, rail ferry and undersea tunnel. The result of research was drawn positively. But all region don't have same result. Pacific Yellow Sea of Chnia has better route on the prese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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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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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4위의 경제대국은 어디인가? | 중국은 거대한 시장임과 동시에 세계 4위의 경제대국이며, 일본은 세계 2위의 경제대국이면서 우리나라와 무역거래 규모가 세계 3위3)인 국가이다, 따라서 지리적으로 대한해협을 두고 TR 활성화에 따라 한국, 중국을 경유할 가능성이 커 한반도 종단철도와의 효율적인 연계를 위한 방법과 수단에 대해 체계적 연구가 필요하다. | |
아시아 육상교통 연계사업은 무엇을 위하여 무엇을 중심으로 아시아 각 국가가 노력하고 있는가? | 아시아 육상교통 연계사업은 교역확대, 정치적 협력, 경제공동체 형성 등을 위하여 UNESCAP1)을 중심으로 아시아 각 국가가 노력하고 있다. 세계경제에서 아시아 경제가 차지하는 비중과 교통연계가 아시아에 파급되는 효과를 고려하면 도로, 철도의 필요성은 더욱 증대될 것이고, 사업추진에 있어서도 가속이 붙을 것이다. | |
한중 열차페리와 한일 해저터널이 대륙횡단철도 및 아시안 하이웨이와 연계되는 상황을 가정하여 이들 사업이 우리나라 국토공간에 미치는 파급효과를 파악 하기 위하여 조사 분석한 결과는? | 본 연구는 한중 열차페리와 한일 해저터널이 대륙횡단철도 및 아시안 하이웨이와 연계되는 상황을 가정하여 이들 사업이 우리나라 국토공간에 미치는 파급효과를 파악하는 것이 목적이다. 연구결과 연계 시 국토공간에 미치는 영향은 긍정적인 것으로 도출되었다. 부분적인 결과를 볼 때 모든 지역이 동일한 결과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고, 중국의 환황해권은 기존의 해상경로가 더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고, 이외 지역은 연계될 시 그 효과가 더 좋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본 연구는 구체적으로 연구되지 못한 연구분야의 연구 시발점이라는 점에서, 후속연구와 관심을 위한 기초자료가 될 수 있다는 점에 큰 의의를 가진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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