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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도로 : 도로학회지, v.12 no.2 = no.44, 2010년, pp.45 - 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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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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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하중을 가장 적극적으로 통제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교통하중을 가장 적극적으로 통제하는 방법은 과적단속이다. 국도의 경우 주요 간선도로 및 교량부에서 과적검문소를 운영 중이며, 이중 27개소는 고속 축중계시스템을 활용하여 과적혐의차량 유도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 |
WIM은 어떤 장치를 일컫는가? | WIM이라 함은 Weigh-In-Motion의 약자로 이동 중인 차량의 축하중을 측정하는 장치를 일컫는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고속도로 영업소의 축중계 또한 (저속)WIM에 해당되며 측정 가능 속도에 따라 저속 축중계(LS-WIM ; Low speed WIM)과 고속축중계(HS-WIM ; High speed WIM)으로 구분된다. | |
고속도로 영업소의 Weigh-In-Motion 또한 무엇으로 구분할 수 있는가? | WIM이라 함은 Weigh-In-Motion의 약자로 이동 중인 차량의 축하중을 측정하는 장치를 일컫는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고속도로 영업소의 축중계 또한 (저속)WIM에 해당되며 측정 가능 속도에 따라 저속 축중계(LS-WIM ; Low speed WIM)과 고속축중계(HS-WIM ; High speed WIM)으로 구분된다. 사용되어지는 축중센서의 특성에 따라 대표적으로 벤딩플레이트(Bending plat) 형식, 피에조일렉트릭 (Piezo electric) 형식, 피에조세라믹(Piezo ceramic) 형식, 피에조퀄츠(Piezo quartz) 형식이 있다(그림 1 참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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