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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15 no.6, 2010년, pp.147 - 152
The Internet has become a major channel of business marketing and sales, and there is a core competitive object between websites for a high position ranking in search engine results. There are various ways to maintain the high position ranking of website involving the development of componental co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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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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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분야는 무엇인가? | 현대 사회에서 인터넷은 기업이나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인터넷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분야는 이메일과 검색으로 인터넷 사용자의 80% 이상이 검색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1]. 또한 온라인 통신과 관련된 정보들을 찾기 위한 검색엔진의 사용은 우리가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법들에서 현저히 나타난다. | |
검색엔진 최적화는 무엇인가? |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허수의 방문자에 의한 상위 순위나 방문자수의 증가를 조율하는 처리과정으로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이며 기초 작업으로써 SEO 성과를 진단하고 평가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그 중 로그 분석을 통해 검색엔진 최적화를 진단 평가한 예를 사용해 SEO가 기업 영업 이익에 미치는 영향력을 분석해 본 결과 SEO 적용 전에는 50% 이상이 영업이익에 불필요한 트래픽이 존재하였으나 SEO를 세밀히 적용함에 따라 영업이익에 직접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네이버와 같은 의미 있는 검색엔진의 방문율이 높아짐을 알 수 있다<그림 1> [2][3][4]. | |
Binnedell 모델의 단점은? | <그림 2>에 나타난 Binnedell 모델에서 플러스 사인으로 나타난 요인들은 웹사이트에 있어서 긍정적 요인으로 나타나며 마이너스 사인은 부정적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구분한다. 실험적 경험이 이루어지지 않고 긍정적 요인이나 부정적 요인들을 동일하게 배열하여 순위를 결정하지 않은 것이 단점이나이차적인 실험 결과에 따라 긍정적 요인과 부정적 요인으로 집단화 한 것으로도 웹 가시성 분석 모델로서 적합한 것으로 판정되었다[8]. 이 모델은 계층적 구분 없이 동일한 레벨로 6개의 항목이 부정적 요인으로 구분되었다[5]. |
M.Weideman, Website Visibility: The Theory and Practice of Improving Rankings, Chandos Publishing, Oxford, 2009
R. Fishkin, Search Engine Ranking Factors V2, http://www.seomoz.org/article/search-ranking-factors, 2007
검색엔진최적화(SEO), 검색엔진마케팅, 유틸정보, http://blog.naver.com/hunitra
김성기, "멀티미디어 시스템에서 콘텐츠를 보호하기 위한 방법",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논문지, 제14권 제12호, 113-121쪽, 2009년, 7월
M. Binnedell, The WBPN model: a proposed design approach to maximize whesite visibilityt osearch engines. Cape Technikon, 2003
R. Chambers, Search engine strategies: a model to improve website visibility for SMME websites, CPUT, 2005
E. Visser, Search engine optimization elements effect on website visibility, CPUT, 2007
.Weideman, "Website Visibility- Quantifying Negative Search Engine Ranking Elements for Optimisation", Proceedings of Internet and Multimedia Applications, pp. 562-568, August, 2009
J.Whalem, How to Optimize a Framed Site for High Ranking, http://www.webproguide.com/article/, 2000
T. Dahm, Serach Engine Optimization Tips, http://www.webdevelopersjournal.com/article/search_strategies_tips.html, 2000
E.Zeeger, Why Frames are bad for search engine optimization, http://www.seomatrixcom/newsletter/archive/2006/SEO-Newsletter-July-2006/, 2008
M. Weideman, "Ethical issues on content distribution to digital consumers via paid placements as opposed to website visibility in search engine results", Proceedings of ETHICOMP pp. 169-186, 2004,
A. Keyhanipour, "AGP-adaptive web ranking discovery framework based on combinative content and context feature, Journal of Informatics, No.3, Vol. 1, pp. 78-89,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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