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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지식경영연구 = Knowledge Management Research, v.11 no.2, 2010년, pp.163 - 173
최민영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의료경영학과) , 장성일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의료경영학과) , 김상만 (경희대학교 경영대학)
It is well known in KM (Knowledge Management) literature that a certain amount of knowledge is necessary for KM to contribute corporate performance to some extent. However, It is considerably difficult for a company to amass knowledge due to limited time and lack of understanding from employees. 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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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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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이란 무엇인가? | 지식이란 오래전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서양철학에서 인식론적인 논쟁으로 정의되고 있는 넓고 추상적인 개념이다. 하지만 몇 년 전부터 지식을 조직의 중요한 자원으로 인식하는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다. | |
지식경영시스템의 목표는 무엇인가? | 조직의 지식과 지식경영의 이해관계가 같아지면서 많은 조직에서 지식경영시스템 이라는 정보시스템을 구축 하기 시작했다. 지식경영시스템의 목표는 조직 내에서의 지식의 창조, 전환, 그리고 적용을 이루는 것이다 (Maryam, 2001). | |
SOP은 대웅제약의 대표적인 인력양성 시스템으로 목적이 무엇인가? | SOP 제도는 대웅제약이 자랑하는 대표적인 인력양성 시스템이다. 지식 경영과 직원 육성을 혼합한 시스템으로, 성공을 경험한 직원이 본인의 성공 경험을 온라인, 오프라인 상에서 주변 회원과 공유하고 전파해 더 많은 성공 사례를 양산하는데 목적이 있다. 일반적으로 기업체들이 시행하는 지식경영 시스템이 아니라, 성공 사례 전파자는 SOP 운영자라는 리더 경험을 통해 관리자로 성장하는 단계를 동시에 거치게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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