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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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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으로 급속도로 인기가 더해가고 있는 수소에너지는 높은 전환 효율성, 재생성, 친환경적인 특징을 가지며 미래의 주 에너지가 될 것이다. 왕복동식 압축기를 통과한 후의 수소 가스의 압력은 높은 맥동압을 가진다. 스너버는 압축기의 한 구성품으로 맥동압을 낮추고 수소가스의 불순물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된다. 이 연구에서의 실험은 스너버 시스템에 사용된 강관의 맥동에 관해 조사하기 위해서 수행되었다. 맥동압은 12 Hz ~ 60 Hz의 모터속도에서 RMS값을 기준으로 0.1625% ~ 0.5305% 그리고 평균압력을 기준으로 0.1621% ~ 0.5277% 감소하였다. 압력손실은 RMS값을 기준으로 0.1092% ~ 1.4419%, 평균압력을 기준으로 0.1493% ~ 1.7507%로 측정되었다. CFD를 이용한 수치해석값은 실험값이 거의 비슷한 결과를 나타내고 강관 관로 내부 가스의 자세한 압력을 설명하기 위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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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As it is not possible to measure at all points of interest by experiment, CFD simulation is usrf to find out pressure and its pulsation at any point even where it is very hard to measure or need high technical know-how, money and time, often give erroneous results. This research is taken to study the features of gas pressure and gas flow phenomena inside this wounding steel pipe fitted between two snubbers. Specifically, the experimental and CFD study of pressure pulsation situation inside the wounding steel pif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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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0)

  1. D. Das and T. N. Veziroglu, 2001, "Hydrogen production by biological process: a survey of literature 2001", Int. J. of Hydrogen Energy, Vol. 26, pp. 1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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