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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14 no.2, 2010년, pp.81 - 94
The online shopping environment has radically changed consumer shopping behavior. Without the actual physical shopping experience in a brick-and-mortar store, consumers make purchasing decisions over the Internet. They make an effort to obtain product information not only from online merchants, bu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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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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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계청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분기별 거래액은 어떻게 변하였는가? | 최근 우리나라의 온라인 쇼핑거래는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통계청 자료에 의하면 온라인 쇼핑 총 거래액이 2001년도에 3조 3천억 원이었던 것이 2008년도에 18조원으로 5배 이상 증가하였으며, 분기별 거래액도 2009년 2/4분기에 4조 8,430억 원으로 전년도 동분기와 비교해 볼 때 11% 증가하였다. 그리고 온라인 쇼핑거래가 소매판매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날로 늘어 2007년도에 6. | |
온라인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정보는 무엇인가? | 다시 말해, 소비자들은 인터넷쇼핑의 물리적 제약으로 인해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에 대해 더 많은 혹은 더 좋은 정보를 얻고자 노력하게 되었다는 것이다.2) 그러나 이들이 원하는 정보는 기업이 제공하는 마케팅적 측면의 제품정보라기 보다는 제품을 먼저 이용해 본 소비자들이 남긴 사실적 정보이다. 따라서 온라인 쇼핑몰상에서는 사용후기가 그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 |
온라인 쇼핑거래의 지속적인 성장은 무엇을 나타내는가? | 9%로 이 또한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1) 즉, 온라인 쇼핑몰 거래액 증가는 소비자들이 이제 오프라인에서처럼 상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소비 환경이 아닌 온라인상이라는 또 다른 새로운 환경에서 주어진 제품 정보만을 가지고 제품을 구매해야 하는 구매 환경에 처해 있음을 나타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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