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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응용통계연구 = The Korean journal of applied statistics, v.23 no.5, 2010년, pp.799 - 812
The public banking market (the main eld of the second banking sector) faces increased competition du to the expansion of the rst banking sector. In this situation,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CSM is emerging as a core business factor to create continuous growth without competitive exclusion b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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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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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경영활동을 통해 장기적 관점의 미래가치인 고객 만족 향상에 더욱 노력해야 하는 이유는? | 즉, 고객만족경영이라는 고객관점의 사고가 최대 쟁점으로 요구되어지고 있다. 수협 상호금융의 주 포지션인 서민층 중심의 지역에 특화된 제2소매금융권에 있어서 고객 만족은 더욱 중요한 요소이다. 고객 만족을 제고함으로서 수협 상호금융의 이미지,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고객의 이탈을 최소화함으로써 재무적 성과를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제 2금융권은 소규모의 형태로 운영되는 특성으로 인해 단기성과위주의 경영을 추구하게 되는데 이러한 재무적 성과만을 추구하게 되면 여러 가지 부작용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따라서 고객만족경영활동을 통해 장기적 관점의 미래가치인 고객만족 향상에 더욱 노력하여야 한다. | |
수협 상호금융은 무엇인가? | 수협 상호금융은 어업인/수산업/서민층을 주타겟으로 지역사회에 특화된 소매금융이다. 최근 소매금융 분야는 거대 외국계 은행이 경쟁에 참여하여 제 1금융권에서는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국내 1금융권 은행이 2금융권의 시장으로 진출하여 2금융권에서의 경쟁도 심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Cho, 2008). | |
금융업에서는 무엇이 가장 중요한 사업 성공의 여건인가? | 최근 소매금융 분야는 거대 외국계 은행이 경쟁에 참여하여 제 1금융권에서는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국내 1금융권 은행이 2금융권의 시장으로 진출하여 2금융권에서의 경쟁도 심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Cho, 2008). 금융업은 자금을 거래함으로 수익을 올리는 구조로 거래하는 대상과의 관계가 가장 중요한 사업 성공의 여건이 된다. 따라서 이러한 경쟁심화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수협 상호금융은 생존을 위한 전략으로 대고객 전략의 개발이 무엇보다 필수적인 상황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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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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