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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15 no.4, 2010년, pp.282 - 287
정진우 (동국대 전자전기공학부)
This paper proposes a new nonlinear speed controller with a fuzzy load torque observer based on the Takagi-Sugeno fuzzy method for a 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PMSM). The LMI conditions are derived for the existence of the proposed nonlinear speed controller and fuzzy load torque observer,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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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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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형 제어방식의 한계는 무엇인가? | 기존의 PID 제어와 같은 선형 제어방식은 비선형인 영구자석형 동기전동기 시스템의 제어에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장할 수 없다. 그러므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다양한 비선형 제어방식이 제안되었으며[1]-[3] 대부분의 엔지니어들은 비선형 속도제어기와 함께 부하 토크관측기를 사용하여 부하 토크 변동을 억제하기 위한 다양한 설계방식을 제안하였다. | |
대부분의 엔지니어는 어떤 비선형 제어방식을 제안하였는가? | 기존의 PID 제어와 같은 선형 제어방식은 비선형인 영구자석형 동기전동기 시스템의 제어에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장할 수 없다. 그러므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다양한 비선형 제어방식이 제안되었으며[1]-[3] 대부분의 엔지니어들은 비선형 속도제어기와 함께 부하 토크관측기를 사용하여 부하 토크 변동을 억제하기 위한 다양한 설계방식을 제안하였다.[4]-[8] 그러나 대부분의 기존방식은 선형관측기와 선형화된 모델을 사용하였으므로, 모터 파라미터와 부하 토크 변동 시에는 동기전동기의 안정도뿐만 아니라 강인한 제어 성능을 보장할 수 없다. | |
기존에 엔지니어들이 제안한 비선형 제어방식의 한계점은 무엇인가? | 그러므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다양한 비선형 제어방식이 제안되었으며[1]-[3] 대부분의 엔지니어들은 비선형 속도제어기와 함께 부하 토크관측기를 사용하여 부하 토크 변동을 억제하기 위한 다양한 설계방식을 제안하였다.[4]-[8] 그러나 대부분의 기존방식은 선형관측기와 선형화된 모델을 사용하였으므로, 모터 파라미터와 부하 토크 변동 시에는 동기전동기의 안정도뿐만 아니라 강인한 제어 성능을 보장할 수 없다. 반면에 Takagi-Sugeno(T-S) 퍼지 모델은 기존의 제어 기법에서는 해결하기 힘든 복잡한 비선형 또는 불확실한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제어할 수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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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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