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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0 no.4, 2010년, pp.73 - 80
박우찬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미디어프로세서 연구실) , 김동석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미디어프로세서 연구실)
This paper proposes an effective method to select MIP-Map level of texture images for ray-traced texture mapping. This MIP-Map level selection method requires only the total length of intersected ray. By supporting MIP-Map for texture mapping, we can reduce the texture aliasing effects, while our ap...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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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선추적 방식이 전역 조명 효과가 가능한 이유는? | 현재 거의 모든 그래픽 프로세서는 스캔변환(scan conversion)을 기반으로 하는 래스터(rasterization)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한편, 광선추적 방식은 각 픽셀에 대해서 광선을 생성하여 이에 영향을 미치는 삼각형들을 역 추적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전역 조명(global illumination) 효과가 가능하다. 이는 기존의 래스터 방식에서 구현하기 힘든 그림자(shadow)효과, 반사(reflection)효과, 굴절(refraction)효과, 투과(transparent)효과 | |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는 그래픽 프로세서는 어떤 방식인가? | 현재 거의 모든 그래픽 프로세서는 스캔변환(scan conversion)을 기반으로 하는 래스터(rasterization)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한편, 광선추적 방식은 각 픽셀에 대해서 광선을 생성하여 이에 영향을 미치는 삼각형들을 역 추적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전역 조명(global illumination) 효과가 가능하다. | |
MIP-Map이란? | 텍스쳐 매핑에 대한 알리아싱 효과를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MIP-Map을 기본적으로 사용 한다[12]. 이는 원본 텍스쳐 이미지를 단계별로 줄여서 계층화한 것이다. 즉, 원본 텍스쳐 이미지를 수준 0로 지정하고 상위 수준의 텍스쳐 이미지는 하위 수준의 텍스쳐 이미지를 두개의 축에 대하여 1/2씩 축소하여 생성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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