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베트남의 철도교통 발전 계획과 전망 원문보기

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3 no.3, 2010년, pp.23 - 27  

김현웅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이준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상기한 두 계획은 2030년까지의 장기 철도망 구상을 제시하고 있는데,「Sustainable Development of Transport System in Vietnam」이 상위계획을 위한 연구이면서 종합교통계획의 성격을 지님에도 불구하고「Revised Master Plan on Railway Transport Development of Vietnam up to 2020 with a Vision to 2030」이 상위계획 연구결과와의 일치성이 상당히 결여되어 보인다. 2002년에 수립된「Master Plan on the Development of Vietnam Railways till 2020」또한 9개 구간의 기존선 개량사업, 2개 구간의 신선 건설사업을 2010년 이내에 완료하는 것으로 계획되는 등, 상위계획인「National Transport Development Strategy in Vietnam till 2020」이 제시한 사업보다도 상당히 많은 사업을 조기에 완료하고 2020년 이내에 철도망 구축사업을 대부분 완료하고자 하였다. 그러나 2010년 현재 진행중인 사업은 당초 제시된 일발철도사업 중 해외원조에 의한 신호 시스템 개량사업 정도가 유일할 뿐, 착공 또는 완공된 사업이 없다.
  • 이중 VITRANSS라고도 알려져 있는 「 National Transport Development Strategy in Vietnam till 2020」은 최근 2030년을 목표년도로 개정중인데, 본 고에서는 개정예정인 VITRANSS 2의 토대가 되는 「 Sustainable Development of Transport System in Vietnam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Master Plan on the Development of Vietnam Railways till 2020」의 수정계획으로서, 최근 발표된 「 Revised Master Plan on Railway Transport Development of Vietnam up to 2020 with a Vision to 2030」(2009)도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베트남의 최근 철도교통 계획을 소개하고 베트남 철도의 장래를 전망하여, 베트남 진출을 준비하는 한국철도 산업체 및 유관기관의 이해를 돕고자 한다.
  • 또한 「Master Plan on the Development of Vietnam Railways till 2020」의 수정계획으로서, 최근 발표된 「 Revised Master Plan on Railway Transport Development of Vietnam up to 2020 with a Vision to 2030」(2009)도 살펴보고자 한다. 이를 통해 베트남의 최근 철도교통 계획을 소개하고 베트남 철도의 장래를 전망하여, 베트남 진출을 준비하는 한국철도 산업체 및 유관기관의 이해를 돕고자 한다.
  • 현재 베트남 철도에 대한 대표적 국가계획으로 는 , 우리나라의 국가기간교통망 계획격인 「 National Transport Development Strategy in Vietnam till 2020」과, 국가철도망구축계획 격인 「 Revised Master Plan on Railway Transport Development of Vietnam up to 2020 with a Vision to 2030」이 있다. 이중 VITRANSS라고도 알려져 있는 「 National Transport Development Strategy in Vietnam till 2020」은 최근 2030년을 목표년도로 개정중인데, 본 고에서는 개정예정인 VITRANSS 2의 토대가 되는 「 Sustainable Development of Transport System in Vietnam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고자 한다. 또한 「Master Plan on the Development of Vietnam Railways till 2020」의 수정계획으로서, 최근 발표된 「 Revised Master Plan on Railway Transport Development of Vietnam up to 2020 with a Vision to 2030」(2009)도 살펴보고자 한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현재 베트남 철도에 대한 대표적 국가계획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현재 베트남 철도에 대한 대표적 국가계획으로 는 , 우리나라의 국가기간교통망 계획격인 「National Transport Development Strategy in Vietnam till 2020」과, 국가철도망구축계획 격인 「 Revised Master Plan on Railway Transport Development of Vietnam up to 2020 with a Vision to 2030」이 있다. 이중 VITRANSS라고도 알려져 있는 「National Transport Development Strategy in Vietnam till 2020」은 최근 2030년을 목표년도로 개정중인데, 본 고에서는 개정예정인 VITRANSS 2의 토대가 되는 「Sustainable Development of Transport System in Vietnam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고자 한다.
베트남의 장래 여객 교통수요는 어떻게 전망되는가? 장래 여객 교통수요는 2008년 985천 명/일에서 2030년에 2,978천명/일로 예측하여, 통행량이 현재보다 약 3배 수준 으로 증가하게 될 것으로 전망하였다. 수송분담 구조를 보면, 2008년에는 버스가 65.
2030년을 목표로 하는 국가교통 수정계획을 수립하고자 실시한 연구의 목표는 무엇인가? 장기적으로 환경을 파괴하지 않으면서 지속가능한 교통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향후 베트남 교통의 발전방향으로 설정하여, 계획의 목적을 효율적 이고 안정적인 투자방안 마련, 상위계획과의 일치성 확보, 예산배분의 합리적 방법 제시, 통합적이고 지속가능한 교통시스템 개발 등으로 하고 있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저자의 다른 논문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