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동주택 아동 커뮤니티시설의 배치 및 이용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Layout Plan and Use Characteristics of Children's Community Facilities in Apartment Housing 원문보기

한국 디지털 건축·인테리어학회 논문집 = Journal of The Korean Digital Architecture · Interior Association, v.10 no.1 = no.18, 2010년, pp.23 - 29  

어성신 (한양대학교 실내환경디자인학과) ,  황연숙 (한양대학교 실내환경디자인학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research is to analyze layout characteristics of community facilities for children in apartment housing, to survey parents, who can understand their children best, in regard to the features of using community facilities for children and their satisfaction level, and eventually to...

주제어

참고문헌 (9)

  1. 김재균, 아동놀이 영역 특성에 따른 아파트 외부 놀이 공간 계획 에 관한연구, 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2. 양현주, 커뮤니티를 고려한 아파트단지 내 공동생활공간 계획안,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3. 어성신, 공동주택 아동 커뮤니티시설의 공간특성 평가,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4. 어성신, 황연숙, 아동 커뮤니티시설의 공간현황에 관한 연구, 한국주거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논문집, 2009. 

  5. 이유경, 강만호, 이효원, 주석중, 단위주호 면적차이에 따른 아파트단지 내 놀이공간의 이용실태에 관한연구, 대한건축협회논문집, 2001. 

  6. 이주희, 공동주택 어린이 놀이공간 개선방안에 관한연구,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7. 임용민, 김흥배, 아파트 단지 내 아동유희시설의 이용행태에 관한 연구, 한국주거학회논문집, 2003. 

  8. 조수진, 한혜련, 아파트 커뮤니티시설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지, 2007. 

  9. 허현태, 이종현, 민병호, 아파트 외부공간에서 아동의 장소 형성에 관한연구, 대한건축학회논문집, 2003. 

저자의 다른 논문 :

관련 콘텐츠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