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15 no.9, 2010년, pp.25 - 33
이상걸 (부산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김철기 (부산대학교 디자인학과) , 차의영 (부산대학교 컴퓨터공학과)
We propose a retouching method that converts a general photography to a watercolor painting image using bilateral filtering and mean shift segmentation which are mostly used in image processing. The first step is to weaken high frequency components of the image, while preserving the edge of image us...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비사실적 렌더링에는 어떤 분야가 있는가? | 그래서 1990년대 후반 이후로 기존의 사실적인 영상 생성과는 달리 사람이 손으로 그린 듯이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비사실적 렌더링(non-photorealistic rendering)에 관한 연구가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1]. 비사실적 렌더링에는 점이나 선으로 영상의 내용을 함축하여 표현하거나 예술적으로 표현하는 등 다양한 분야가 있다[2-5]. 선과 같은 간결한 표현으로 영상의 내용을 전달하는 것은 다양한 곳에 활용 가능하며 물체의 구조를 표현하는 기술적인 일러스트레이션 등에 실제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법이다. | |
실시간 비디오 추상화의 목표는 무엇인가? | Winnemöller 등은 실시간 비디오 추상화를 제안하였다[8]. 이들은 시각적 정보를 보존하거나 인지적으로 중요한 정보를 강조하면서 영상을 단순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양방향 필터(bilateral filter)를 이용하여 확장된 비선형적 확산(extended nonlinear diffusion)을 수행하고 에지 성분을 추출하여 휘도 성분 양자화(luminance quantization)한결과와 결합하여 영상을 추상화하였다. | |
2차원 영상의 비사질적 렌더링 기술은 어떤 분야가 있는가? | 2차원 영상의 비사질적 렌더링 기술은 펜으로 그린 그림처럼 표현하는 펜 렌더링과 만화와 같은 효과를 얻는 카툰(cartoon) 렌더링, 그리고 수채화, 점묘화 등과 같은 회화적(painterly) 렌더링 등 다양한 분야가 있다. 이러한 분야들 중 대표적인 렌더링 기법의 연구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B. Gooch, G. Coombe and P. Shirley, "Artistic Vision: Painterly Rendering Using Computer Vision Techniques," Proc. of ACM NPAR2002, pp. 83-90, June 2002.
A. Hertzmann, "Fast Paint Texture," Proc. of ACM NPAR2002, pp. 91-96, June 2002.
J. Hays, I. Essa, "Image and Video Based Painterly Animation," Proc. of ACM NPAR2004, pp. 120-133, June 2004.
A. Lu, C. J. Morris, J. Taylor, D. S. Ebert, C. Hansen, P. Rheingans, M. Hartner, "Illustrative Interactive Stipple Rendering," IEEE Trans. on Visualization and Computer Graphics, Vol. 9, No. 2, pp. 127-138, April-June 2003.
A. Hertzmann, "Painterly Rendering with Curved Brush Strokes of Multiple Sizes," Proc. of ACM SIGGRAPH1998, pp. 453-460, July 1998.
D. DeCarlo, A. Santella, "Stylization and Abstraction fo Photographs," Proc. of ACM SIGGRAPH 2002, pp. 769-776, July 2002.
H. Winnemoller, S. C. Olsen, B. Gooch, "Real-Time Video Abstraction," Proc. of ACM SIGGRAPH 2006, pp. 1221-1226, July 2006.
C. J. Curtis, S. E. Anderson, J. E. Sems, K. W. Fleischer, D. H. Salesin, "Comptuer-generated watercolor," Proc. of ACM SIGGRAPH1997, pp. 421-430, August 1997.
E. Lei, C. Chang, "Real-Time Rendering of Watercolor Effects for Virtual Environments," LNCS, Vol. 3333, pp. 474-481, November- December 2004.
S. Paris, P. Kornprobst, J. Tumblin, F. Durand, "A gentle introduction to bilateral filtering and its applications," ACM SIGGRAPH 2008 classes, pp. 1-45, August 2008.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