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學校數學會論文集 = Journal of the Korean school mathematics society, v.13 no.4, 2010년, pp.525 - 548
How to enhance the ability of underachieve students are unsolved problems for mathematics teachers despite of their best efforts to teach them.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explore the effectiveness of mathematical journal writing as a method of improving the mathematical attitudes and achievemen...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수학적 의사소통이란 무엇인가? | 수학적 의사소통이라 함은 수학 내용을 읽고 쓰고 말하며 내용을 해석하고 이해하는 것은 물론이고 자기가 이해한 것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것을 의미한다. 강옥기(2001)는 수학적 정보를 이해하고 전달하는 것을 수학적 의사소통이라 하였고 수학적 지식은 수학에 대해 읽고, 쓰고, 말하고, 듣는 활동을 통하여 성취된다고 하였다. | |
강옥기는 수학적 의사소통을 무엇이라 하였고, 수학적 지식은 어떻게 성취된다고 하였는가? | 수학적 의사소통이라 함은 수학 내용을 읽고 쓰고 말하며 내용을 해석하고 이해하는 것은 물론이고 자기가 이해한 것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는 것을 의미한다. 강옥기(2001)는 수학적 정보를 이해하고 전달하는 것을 수학적 의사소통이라 하였고 수학적 지식은 수학에 대해 읽고, 쓰고, 말하고, 듣는 활동을 통하여 성취된다고 하였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