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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B. B, v.35 no.12 = no.315, 2011년, pp.1359 - 1365
박수한 (한양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차준표 (한양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권석주 (한양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박성욱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 이창식 (한양대학교 기계공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the effect of ethanol content on the emission of nanosized particles from a diesel-ethanol blended fuel engine. The engine combustion and exhaust emission characteristics of a singlecylinder diesel engine were analyzed using an emission analyzer and an S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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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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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의 배기 배출물 규제인 Euro-V 는 언제부터 시행되었는가? | 또한 유럽의 배기 배출물 규제인 Euro-V 는 2009년부터 시행되었으며, 2011 년부터 입자상 물질의 질량뿐만 아니라 개수 규제를 더함으로써 디젤엔진의 배기 배출물에 대한 규제가 점차 강화될 전망이다. 차량으로부터 배출되는 입자상 물질은 대기오염뿐만 아니라 호흡기 질환 및 심혈관 질환 등 인체에 유해하며, 입자 크기가 작아질수록 그 표면적이 증가하여 유해물질의 흡착율 등에 대한 반응성이 증가하여 독성을 일으키기 쉽다. | |
높은 열효율을 갖는 디젤엔진은 어떤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는가? | 높은 열효율을 갖는 디젤엔진은 다량의 질소산화물 및 입자상물질 배출이라는 치명적인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디젤엔진의 유해 배기 배출물을 저감하기 위한 노력으로 균일 예혼합 압축착화(HCCI, homogeneous charged compression ignition), 저온 연소(LTC, low temperature combustion), 배기 재순환(EGR, exhaust gas recirculation)과 같은 신 연소 전략을 통한 엔진 내 배출물 생성 저감방법과 매연 여과 장치(DPF, diesel particulate filter) 및 선택적 촉매변환 시스템(SCR,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과 같은 생성된 유해 배출물을 후 처리하는 방법 등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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