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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형 가동헬기 임무탑재장비 요구항법성능 구현
Required Navigation Performance Implementation of Mission Equipment Package for Korean Utility Helicopter 원문보기

韓國軍事科學技術學會誌 = Journal of the KIMST, v.14 no.5, 2011년, pp.798 - 804  

김성우 (국방과학연구소) ,  이병화 (국방과학연구소) ,  오우섭 (국방과학연구소)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 number of navigation improvements are envisaged : Differential GPS - WAAS, LAAS, and Performance Based Navigation. The GPS receiver verifies the integrity(usability) of the signals received from the GPS constellation through a process called receiver autonomous integrity monitoring(RAIM) to determ...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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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항법 향상에 여러 가지 연구가 수행되었으며, 대표적인 것들은 DGPS를 활용한 광역보정 위성항법장치와 지역 보정 위성항법장치, 그리고 성능을 기본으로 한 항법 이다. 본 논문은 한국형 기동헬기 임무탑재장비의 성능을 기반으로 한 항법 구현에 대해 정리한 것이다.

가설 설정

  • 다만, 아래의 3가지 제한사항은 거리측정 장치와 자동방향 탐지기를 필요로 한다. ① 관련 위성 항법장치가 접근을 오버레이하지 않는 무지향성 무선 표지 접근은 자동방향 탐지기를 이용하여 비행해야 한다. ② 규정에 의해 교체 공항에서의 비 위성항법장치 접근이 존재할 때는 거리측정 장치 또는 자동방향 탐지기에 의존하여 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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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계기접근 절차의 4가지는 무엇인가? 계기접근 절차에는 어떤 접근 절차 구조를 갖는가에 따라 다음과 같은 4개 부분으로 구분할 수 있다. ① 최초 접근 : 최초 접근 픽스와 중간 픽스, 또는 항공기를 중간 코스 또는 최종 접근 코스 상에 설정한 포인트 간의 부분 ② 중간 접근 : 중간 픽스 또는 포인트와 최종 접근 픽스 간의 부분 ③ 최종 접근 : 최종 접근 픽스 또는 포인트와 활주로, 공항, 또는 실패 접근 포인트 간의 부분 ④ 실패 접근 : 실패 접근 포인트 또는 결심 고도에 도착 포인트와 규정한 고도에 실패 접근 픽스 간의 부분 계기접근 절차는 정밀 접근과 비정밀 접근으로 구분된다. 정밀 접근은 측면 및 수직 정보를 함께 사용한다.
계기접근 절차란 무엇인가? 계기접근 또는 계기접근 절차는 계기비행으로 항공기를 운용하는 상황 하에서 최초 접근 구간에서부터 착륙까지 또는 시각비행으로 착륙이 이루어지는 지점 까지 항공기의 순차적인 전환을 위한 기 결정된 조작 절차다 [1] . 계기접근은 일반적으로 지상의 관제기관의 지원이 없이 무선, 위성항법장치 또는 관성항법장치 합법 수단으로 공항까지 항해할 수 있으며 필요시는 공항 근처에 체공, 그리고 안전 착륙을 위해 활주로의 충분한 시각 기준을 얻을 수 있는 위치로의 비행, 또는 시계가 안전 착륙 수행에 필요한 최소치 이하이면 실패 접근을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정밀 접근 시스템은 어떤 것이 있는가? • 정밀 접근 시스템 : 계기착륙 시스템, 마이크로파 착륙 시스템. 정밀 접근 레이더(군용), 지역 보정 시스템(LAAS : Local Area Augmentation System), 합동 정밀 접근 및 착륙 시스템, 지상관제 접근 (군용), 위성항법 시스템 착륙 시스템(GLS : GNSS Landing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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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5)

  1. 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 "Instrument Approach Procedure", 2010. 

  2. Federal Aviation Administration, "Contact Approach", Aeronautical Information Manual. Washington D.C., U.S. Department of Transportation, pp. 5-4-24, 2010. 

  3. Robert Denaro, Jacques Beser, "GPS Vertical Axis Performance Enhancement for Helicopter Precision Landing Approach", NAS2-11791, 1986. 

  4. Ian Moir, Allan Seabridge, "Military Avionics Systems", Wiley, pp. 287-330, 2006. 

  5. John McGraw, "Performance-Based Navigation(RNAV and RNP) : Implementation in the U.S.",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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