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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소음진동 = Journal of KSNVE, v.21 no.5, 2011년, pp.21 -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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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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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가 전통적으로 가지는 기능은 무엇인가? | 타이어는 전통적으로 하중지지, 제/구동력 전달, 노면 충격 완화 및 방향 전환 등 네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것은 기본 성능이며, 이외에 안전(safety), 경제성(economy), 환 경친화성(environment) 및 안락감(comfort), 외관 (looking) 등이 주요한 기능으로 요구되고 있다. | |
타이어에 기본 성능 이외에 요구되는 기능은 무엇인가? | 타이어는 전통적으로 하중지지, 제/구동력 전달, 노면 충격 완화 및 방향 전환 등 네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것은 기본 성능이며, 이외에 안전(safety), 경제성(economy), 환 경친화성(environment) 및 안락감(comfort), 외관 (looking) 등이 주요한 기능으로 요구되고 있다. 이 중에서 연비와 친환경 기능은 그 중요성이 급격히 증가되고 있는 실정이다. | |
Force method란 무엇인가? | 이때 측정 값의 종류에 따라 force method, torque method와 energy method 등으로 구분된다. Force method는 타이어 회전 축에 작용하는 reaction force를 측정하여 회전 저항 값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미국을 중심으로 아시아권에서 선호하는 방법이다. 이에 반하여 torque method는 드럼에서 회전 시 저항에 해당하는 토크를 측정하여 사용하는 방법이며, energy method는 회전에 따른 모터의 전력손실 등을 측정하여 타이어 저항으로 활용하는 방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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