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철송 크레인 일정계획 문제에 대한 메타 휴리스틱
Metaheuristics of the Rail Crane Scheduling Problem 원문보기

산업공학 = IE Interfaces, v.24 no.4, 2011년, pp.281 - 294  

김광태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녹색교통물류연구본부 교통시스템효율화연구단) ,  김경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녹색교통물류연구본부 교통시스템효율화연구단)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is paper considers the rail crane scheduling problem which is defined as determining the sequence of loading/unloading container on/from a freight train. The objective is to minimize the weighted sum of the range of order completion time and makespan. The range of order completion time implies the...

주제어

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작업소요시간이란? 본 논문은 철도화물터미널에서 작업소요시간과 작업완료시간 범위의 가중합을 최소화하는 철송 크레인 일정계획 문제를 다룬다. 작업소요시간(makespan)이란 크레인의 작업시작시점부터 완료시점까지 시간을 의미하고 작업완료시간범위(the range of order completion time)란 개별 입주사의 작업시작시점부터 완료시점까지 시간을 의미한다.
크레인 일정계획에 관한 연구는 어떻게 구분되는가? 크레인 일정계획에 관한 연구는 철도화물터미널(복합화물운송터미널 포함)과 항만터미널에 진행된 연구로 구분될 수 있다. 철도화물터미널에서 수행된 연구로 Bostel and Dejax(1998)는 철도화물터미널에서 적재와 환적 예정인 컨테이너를 화물 열차로 할당하는 비용을 최소화하는 연구를 수행하였다.
컨테이너를 화물 열차로 할당하는 비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안한 것은? 철도화물터미널에서 수행된 연구로 Bostel and Dejax(1998)는 철도화물터미널에서 적재와 환적 예정인 컨테이너를 화물 열차로 할당하는 비용을 최소화하는 연구를 수행하였다. 문제해결을 위해 수리모형과 휴리스틱을 제안하였다. Kozan(2000)은 복합운송터미널에서 환적시간과 이동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한 수리모형을 제안하였다.
질의응답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20)

  1. Bae, H. C., Park, K. C., Cha, B. C., and Moon, I. K. (2007), Scheduling of shipyard sub-assembly process using genetic algorithm, IE Interfaces, 20(1), 33-40. 

  2. Bierwirth, C. and Meisel, F. (2010), A survey of berth allocation and quay crane scheduling problems in container terminals, European Journal of Operational Research, 202(3), 615-627. 

  3. Bostel, N. and Dejax, P. (1998), Models and algorithms for container allocation problems on trains in a rapid transshipment shunting yard, Transportation Science, 32(4), 370-379. 

  4. Cao, Z., Lee, D. H., and Meng, Q. (2008), Deployment strategies of doublerail- mounted gantry crane systems for loading outbound containers in container terminals, International Journal of Production Economics, 115(1), 867- 877. 

  5. Glover, F. (1989), Tabu seacrh-Part I, ORSA Journal on Computing, 1(3), 190-206. 

  6. Glover, F. (1990), Tabu seacrh-Part II, ORSA Journal on Computing, 2(1), 4-32. 

  7. Holland, J. (1975), Adaptation in Natural and Artificial Systems, The university of Michigan Press, Ann Arbour. 

  8. Jeong, B. J. and Kim, K. H. (2011), Scheduling operations of a rail crane and container deliveries between rail and port terminals, Engineering Optimization, 43(6), 597-613. 

  9. Jung, S. H. and Kim, K. H. (2006), Load scheduling for multiple quay crane in port container terminal, Journal of Intelligent Manufacturing, 17(4), 479-492 

  10. Kim, K. H. and Park, Y. M. (2004), A crane scheduling method for container terminals, European Journal of Operational Research, 156(3), 752-768. 

  11. Kim, Y. K., Yun B. S., and Lee, S. B. (1999), Metaheuristic, Yeongji Moonhwasa, Seoul, Korea. 

  12. Kirkpatrick, S. H., Gelatt, C. D., and Vecchi, M. P. (1983), Optimization by simulated annealing, Science, 220(4598), 671-679. 

  13. Kozan, E. (2000), Optimizing container transfers at multimodal terminals, Mathematical and Computer Modeling, 31(10-12), 235-243. 

  14. Lee, D. H., Wang, H. Q., and Miao, L. (2008), Quay crane scheduling with non-interference constraints in port container terminals, Transportation Research Part E, 44(1), 124-135. 

  15. Lee, D. H. and Wang, H. Q. (2010), An approximation algorithm for quay crane scheduling with handling priority in port container terminals, Engineering Economics, 42(12), 1151-1161. 

  16. Moccia, L., Cordeau, J. F., Gaudioso, M., and Laporte, G. (2006), A branchand- cut algorithm for the quay crane scheduling problem in a container terminal, Naval Research Logistics, 53(1), 45-59. 

  17. Ng, W. C. and Mak, K. L. (2005a), An effective heuristic for scheduling a yard crane to handle jobs with different ready times, Engineering Economics, 37(8), 867-877. 

  18. Ng, W. C. and Mak, K. L. (2005b), Yard crane scheduling in port container terminals, Applied Mathematical Modelling, 29(3), 263-276. 

  19. Park, C. K. and Seo, J. Y. (2009), Genetic algorithm of the planar storage location assignment problem,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Industrial Engineers, 35(2), 129-140. 

  20. Zhu, Y. and Lim, A. (2006), Crane scheudling with non-crossing constraint, Journal of the Operational Research Society, 57(12), 1464-1471. 

저자의 다른 논문 :

LOADING...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BRONZE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한시적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또는 일정기간 경과 후 접근을 허용하여, 출판사/학술단체 등의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