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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정보와 통신 : 한국통신학회지 = Information & communications magazine, v.28 no.12, 2011년, pp.9 - 15
박경중 (LG유플러스) , 최정인 (LG유플러스)
스마트폰의 폭발적인 확산으로 무선인터넷서비스 사용 환경이 보다 편리해지고, 소비자의 니즈는 환경변화에 따라 복합적으로 진화하게 되었다. 이러한 다변화된 니즈에 부합하기 위하여 기존의 통신사업자와 3rd Party에서 다양한 신규 모바일 서비스가 등장,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소비자 니즈의 변화 및 신규 서비스의 등장으로 통신사업자는 기존 통신망에서 새로운 망으로의 진화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등장한 다양한 기술 및 서비스가 향후 모바일 환경에서는 여러 가지 서비스가 융합되어 진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모바일 환경에서의 서비스의 현황 및 과제를 제시하고 향후 진화방향을 전망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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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성환, "국내 이통3사 무선인터넷 트래픽 급증에 따른 대처 방안", 통신연합, Vol.056
전자신문, "스마트패트가 내년 기업경영 좌우", 2011.10.19
헤럴드경제, 2011.8.18
전수연, 임동민, "모바일 트래픽 증가에 대한 이동통신사업자의 대응 동향", 정보통신정책, 제22권 17호 통권 493호
여재현, 박동욱, "이동통신 네트워크 고도화 전망 및 정책 방향 - LTE 진화를 중심으로, KISDI Premium Report 10-10
Allot(2010)
eMarketer(2010)
파이낸셜 뉴스, 2010.10.2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모바일 트래픽 증가에 대한 이동통신사업자의 대응동향, 2010.9.16
한국경제, "스마트폰 메신저 카카오톡 여전히 인기" 2011.10.21
동아닷컴, 2010.10.18
전자부품연구원, '소셜 커머스시장동향' 2010.12
파이낸셜뉴스, '소셜커머스 시장 1년만에 20배 성장' 2011.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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