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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TDS 홈페이지 소개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지 = The journal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16 no.6, 2011년, pp.45 - 50  

박인권 (RTDS Technologies Inc.)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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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방법

  • ABB의 SVC Light system을 포함한 최근의 EAF (Electric Arc Furnace) 보상 장치 project에서 시험과 비교평가를 수행하였다. EAF는 처치하지 않으면 전력품질에 심각한 훼손을 초래하는 몇 가지 교란의 근원이다.
  • VSC 기반의 HVDC scheme을 제작하는 유명한 제조회사들 중 하나의 회사에서, 과거에는 VSC 기반의 HVDC 장비의 control에 대한 공장시스템시험 (FST; Factory System Test) 을 수행하기 위하여 analogue-hybrid로 된 실시간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였다. 그러나, 수 년 동안, 그 제작회사는 전통적인 HVDC scheme의 control에 대한 FST를 수행하기 위하여 Real Time Digital Simulator(RTDS) °1] 의존했다.
  • 나아가서, VSC 기반의 scheme의 PWM firinge 전통적인 thyristor 기반의 HVDC scheme에 비하여 정유공장에 설치되는 filtei■의 물리적인 크기를 최소화 하도록 하였다.
  • 시범적으로 시용하였다. 신기술에 의한 에너지 효율 증가와 환경에 대한 영향을 감소했기 때문에 해상 발전소가 더 이상 필요치 않게 되었고 이 project에는 HVDC 송전이 선정되었다.
  • 시뮬레이터를 사용하였다 . 아날로그 시뮬레이터에서는 저항, 인덕터, 커패시터 등의 축소된 피동형 소자를 사용하여 실제의 전력계통 소자의 전기적 특성을 표현하였다. 연구 대상이 되는 계통 모델을 구성하기 위하여 개별적인 소자 모델을 배열하거나 상호 연결하였다.
  • 연계하여 시험하기 위하여 준비되었다. 시뮬레이션에서 실제의 추진용 전동기를 제외한 선박의 전기 시스템은 RTDS 를 이용하여 simulation 하였다. 추진용 전동기(정격 용량 5 MW)는 simulation 출력으로부터 제어를 받는 대전력 증폭기(정격 용량 5 MW)를 사용하여 simulation과 연계되었다.
  • Dynamometer에 적절한 torque 명령을 인가함으로써 , 추진용 전동기는 선박의 dynamics와 해상의 상태를 반영하면서 , 부하 상태에 노출될 수 있게 된다. 전술한 바와 같은 시스템 구성을 이용하여 매우 현실적인 환경에서 실제의 추진 시스템을 시험하였다. 또한, 이러한 시험 환경은 사용자나 연구원에게 실제의 시스템에서는 불가능했던 극단적인 시스템 상황을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대상 데이터

  • 140MVA 정격의 EAF는 164Mvar의 SVC Light로 보상하였다. SVC Light 시스템은 +/-82 Mvar의 3-level VSC와 총용량 82Mvar의 3개의 filter로 구성하였다. 구성된 상세 내용은 아래의 그림 2에 제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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