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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문헌분석을 활용한 대중교통지향형 개발(TOD)의 효과 및 시사점연구 원문보기

철도저널 = Railway journal, v.14 no.6 = no.59, 2011년, pp.12 - 18  

김태호 (한양대학교 산업과학연구소) ,  김희정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  최재선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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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따라서 국내외 선행 연구들 중 효과분석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연구를 중심으로 검토하고, 효과분석 사례들을 제시한다. 사례 연구에서 도출된 시사점을 종합적 으로 제시 하는 것이 목적 이다.
  • 신도시 건설과서울시내의 기성시가지 재정비사업의 비교를 통해 TOD의 적합성을 파악하기 위한 연구를 살펴보았다. 연구결과, 토지이용의 효율성 측면에서 신도시개발의 평균 용적률은 1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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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0)

  1. 방수석, 김형북, 개발밀도관리구역 지정에 의한 개발밀도의 변화가 도로 시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국토계획 제3권 제3호 2003, 

  2. 성형곤, 김태현, 서울시 역세권 유형화에 관한 연구 요일별 시간대별 지하철 이용인구를 중심으로, 대한교통학회 제23권 제18호, 2005. 

  3. 성형곤,권영종, 고용입지변화에 따른 주거입지 및 통근통행의 변화에 관한 연구(강남역세권을 중심으로), 국토계획, 제41권 제4호, 2006. 

  4. 성형곤,노정현, 김태현,박지형,고밀도시에서 토지이용이 통행패턴에 미치는 영향(서울시 역세권을 중심으로), 국토계획, 제41권 제4호, 2006. 

  5. 오영택,김태호,박세진,노정현, 토지이용유형별 서울시 역세권 대중교통 이용수요 영향인자 실증분석, 대한토목학회지논문 제29권 제4D호,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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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의 다른 논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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