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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1 no.6, 2011년, pp.139 - 148
안상하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 노창현 (중부대학교 게임학과)
Various types of games have been published in a smart phone game market. However, there are little serious simulation games among them. In this study, parking simulation game has been developed and published on the Apple app store and Android market, to analyze the usability and prospects of the s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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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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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2011에서 호평을 받은 부분은 무엇인가? | 세계 시장은 물론이고 국내 게임시장도 국내 스마트폰 보급이 2000만대를 넘어가면서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게임 시장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1]. 지난 ‘지스타 2011’는 컴투스, 넥슨, 위메이드 등대형 게임업체가 스마트폰용 모바일 게임을 출시해 호평을 받았다. 이는 향후 다양한 장르는 물론이고, 대규모의 스마트폰 게임이 등장 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 |
스마트폰이 기존의 모바일 디바이스와 다르게 알려주는 것은 무엇인가? | 스마트폰은 기존의 모바일 디바이스와는 다르게 터치 방식의 UI를 제공하고 사용자 위치정보를 알 수 있으며 중력센서를 통해 디바이스의 기울임과 이동 등을 알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은 사용자에게 기존과는 PC, 콘솔에서와는 전혀 다른 방식의 게임 플레이를 제공할 수 있다. | |
스마트폰, 스마트패드와 같은 스마트 디바이스의 출현이 교육 환경에서 일으킨 변화는 무엇인가? | 스마트폰, 스마트패드와 같은 스마트 디바이스의 출현은 교육 환경에도 신선한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그 결과로 e-러닝, u러닝, m러닝에 이어 정보통신기술(ICT)과 교육 콘텐츠를 결합한 ‘스마트 러닝’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했고, 유치원부터 대학교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교육 현장에서 스마트 디바이스를 토대로 한 스마트 러닝을 활용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데,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관심을 끌 수 있는 유아용 애플리케이션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2,3,4,5,6,7]. |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 ?idxno23126
김은정, 박성덕, 김경철, "학습관련 인지이론에기반한 유아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분석", 한국게임학회, 11권, 4호, pp163-174, 2011.
위정현, 송인수, "학습 도구로서 G러닝 콘텐츠의활용과 학습 효과 분석 - 초등학교 수학 교과적용을 중심으로-", 한국게임학회, 11권, 3호,pp55-62, 2011.
권혁인, 김호일, 최용석, "스마트폰 게임 콘텐츠구매요인 추출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게임학회, 11권, 3호, pp43-53, 2011.
장희동, "교육용 게임의 학습 인터렉션을 위한전지적 뷰로서 학습맵", 한국게임학회, 11권, 3호, pp3-8, 2011.
이장원, 윤준성, "체감형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닌텐도 위(Wii)의 한계에 대한 연구", 한국게임학회, 11권, 2호, pp93-104, 2011.
이동은, "교육용 기능성 게임의 재미와 학습 요소 결합 양상 연구", 한국게임학회, 11권, 1호,pp15-24, 2011.
http://blog.daum.net/miriya/156011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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