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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情報技術學會論文誌 = Journal of Korean institute of information technology, v.8 no.11, 2010년, pp.205 - 213
박창훈 , 박성준 , 김경식
노인이 게임을 시도하는 중 접근성 문제 때문에 어려움을 호소하거나 더 이상 진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본 논문은 노인이 게임 중 몰입 할 수 있도록 자동 적응 시스템을 소개한다. 이 시스템은 노인의 상태에 적합한 방법으로 능력 개입과 도전 개입을 한다. 즉, 우리는 게임플레이 중 노인의 인지기능과 신체기능을 파악하여 피드백 제공과 난이도 조정을 하고자 한다. 이 접근이 능력과 도전 사이에 균형을 유지할 때 개입의 효과를 높일 것이다. 그리고, 제안하는 시스템을 적용한 구현 사례로서 리듬액션 게임인 “북을 쳐라”를 소개한다. 우리는 노인을 대상으로 기존의 유사한 게임과 본 게임을 실험하여 게임 조작과 개입과 관련하여 긍정적인 결과를 얻었다.
Because of the game accessibility problem, the elderly get frustrated with trying to play video games for the first time. This paper introduces an automatic adaptation system for the flow of the elderly people. This system provides interactive skills and challenge intervention according to their f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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