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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機械學會論文集. Transactions of the Kore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A. A, v.35 no.4, 2011년, pp.353 - 358
유승열 (충남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 김우연 (한국과학기술연구원) , 김승종 (한국과학기술연구원) , 이욱륜 (전력연구원) , 배용채 (전력연구원) , 노명규 (충남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In this paper, we describe a process for optimally designing a ring-type permanent magnet thrust bearing. The bearing consists of two sets of permanent magnet rings. One set is located inside the other set. An axial offset between the two sets creates axial force, which results in a thrust bearing 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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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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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구자석형 스러스트 베어링이란? | 영구자석형 스러스트 베어링은 영구자석의 척력이나 인력을 이용하여 비접촉 상대운동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계요소이다. 부상체의 중력을 보상하거나 회전체를 지지하는 용도로 플라이휠 에너지 저장장치,(1) 하드디스크 스핀들 모터(Hard Disk Drive spindle motor),(2) 자기부상 컨베이어,(3) 자기부상 스테이지 등에 적용된 바 있다. | |
영구자석형 스러스트 베어링의 성능은 무엇에 의해 결정되는가? | 영구자석형 스러스트 베어링의 성능은 영구자석의 크기, 층 수, 자화 강도, 자화 패턴, 축방향 변위 등에 의해 결정된다. 이러한 설계 파라미터를 결정하기 위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해석적 설계식을 도출하여 이용하거나,(7~10) 유한요소해석방법(11) 혹은 실험적 방법 등을 이용할 수 있으나, 최적 설계에 가장 적합한 방법은 해석적 설계식을 사용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 |
영구자석형 스러스트 베어링 설계의 주 목적은 최소의 영구자석을 이용하여 최대의 부하용량을 얻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 이유는? | 영구자석형 스러스트 베어링 설계의 주 목적은 최소의 영구자석을 이용하여 최대의 부하용량을 얻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일반적인 경우 부상체의 질량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부상체가 회전체인 경우, 회전체의 질량이 증가하면 고유진동수가 감소하는 결과를 초래하여 최고 운전속도에 제약을 받을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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