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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정유압 구동기를 적용한 유압식 동력 조향 시스템
A Hydraulic Power Steering System Based on Electro Hydrostatic Actuator 원문보기

한국동력기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power system engineering, v.15 no.6, 2011년, pp.86 - 94  

리쯔밍 (부산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부) ,  이지민 (부산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부) ,  박성환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김종식 (부산대학교 기계공학부) ,  박용호 (거제대학교 기계공학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In this paper, an electro hydraulic power steering system based on electro hydrostatic actuator (EHA) is proposed. A detailed steering model for the proposed electro hydraulic power steering system including mechanical and hydraulic subsystems is established. A conventional electro hydraulic power s...

주제어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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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수 있는 지표이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EHA를 장착한 EHPS 시스템과 기존 EHPS 시스템의 조향 보완력을 비교하였다. Fig.
  • 또한, 폐회로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작동유의 누유를 최소화하여 친환경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기존 EHPS 시스템의 유압 동력부를 EHA로 대체함으로써, EHPS 시스템의 에너지효율 및 구성을 EPS 시스템의 수준으로 개선하고 충분한 조향 보완력을 발생시킬 수 있는 새로운 동력 조향 시스템을 제안한다. EHA를 적용한 EHPS 시스템의 적용 가능성 검토 및 성능 평가를 위해 기존의 EHPS 시스템 및 EHA를 적용한 EHPS 시스템을 수학적으로 모델링하였고,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였다.
  • 또한, 폐회로로 구성되어 누유가 없으므로 친환경적 특성을 가지는 유압 구동기이다. 본 연구에서는 EHA를 장착한 EHPS 시스템을 구성함으로써 충분한 조타력을 발휘하면서도 구조가 간단하여 차량의 공간 활용성을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90% 이상의 에너지 효율을 실현하여 자동차의 연비절감을 실현할 수 있는 새로운 동력조향 시스템을 제안하였다. 본 연구에서 제안된 EHA를 장착한 EHPS 시스템의 조향 성능을 기존 EHPS 시스템과 비교 평가하기 위해 제안된 EHA를 장착한 EHPS 시스템과 기존 EHPS 시스템에 대한 수학적 모델링을 수행하고 동력 조향 시스템의 성능지표인 응답성, 보완력, 명령 추종 성능 및 조향감에 대한 컴퓨터 시뮬레이션 결과를 도출하였다.

가설 설정

  • 가정할 수 있다. 또한, 조향 과정에서 앞바퀴의 강성도 변하지 않는 것으로 가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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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14)

  1. M. Wellenzohn, 2008, "Improved Fuel Consumption through Steering Assist with Power on Demand", SAE, 2008-21-0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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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V. V. Kokotovic, J. Grabowski, V. Amin and J. Lee, 1999, "Electro Hydraulic Power Steering System", SAE, 1999-01-0404. 

  4. P. E. Pfeffer, D. N. Johnston and M. Sokola, 2005, "Energy Consumption of Electro-Hydraulic Steering Systems", SAE, 2005-01-1262. 

  5. J. Tajima, N. Yuhara, S. Sano and S. Takimoto, 1999, " Effects of Steering System Characteristics on Control Performance from the Viewpoint of Steer-by-Wire System Design", SAE, 1999-01-0821. 

  6. Qiu, H., Zhang, Q., Reid J. F. and Wu, D. Q., 1999, "Modeling and Simulation of an Electro Hydraulic Steering System", ASAE/CSAE-SCGR Annual International Meeting, 9930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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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E. Sampson, S. R. Habibi, Y. Chinniah and R. Burton, 2005, "Model Identification of the Electro Hydraulic Actuator for Small Signal Input", In Bath Workshop on Power Transmission and Motion Control (PTMC 2005), 18th. University of Bath, United Kingdom. 

  9. Y. Chinniah, R. Borton and S. Habibi, 2006, "Failure Monitoring in a High Performance Hydraulic Actuator System Using the Extended Kalman Filter", Mechatronics, Vol. 16, No. 10, pp. 643-653. 

  10. X. Zhang, G. Shi and Y. Lin, 2008, "Steering Feel Study on the Performance of EPS", IEEE Vehicle Power and Propulsion Conference (VPPC), September 3-5, 2008, Harbin, China. 

  11. M. Kurishige et al., 2000, "A New EPS Control Strategy to Improve Steering Wheel Returnability", SAE, 2000-01-0185. 

  12. A. Matsushita, K. Takanami and N. Takeda, 1980, "Subjective Evaluation and Vehicle Behavior in Lane-Change Maneuvers", SAE, 800845. 

  13. Y. Hu, X. Ji, K. Chen and X. Ma, 2004, "Elementary Study on BLDC Controller for Electric Power Steering System", SAE, 2004-01-1096. 

  14. X. Yang, 2007, "Study on Vehicle Hydraulic Power System and Handling", Jiangsu University, Master Thesis of Vehicle Engine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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