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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유공압시스템학회논문집 = Transactions of the Korea Fluid Power Systems Society, v.8 no.2, 2011년, pp.17 - 22
The analysis of an air spring characteristics is necessary to design and control automotive air suspension system properly. A mathematical model of an air spring was derived in light of energy conservation first. Then static and dynamic experiments of the air spring have been fulfilled. The static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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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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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 스프링의 정적강성이란 무엇인가? | 3) 이처럼 가변 강성은 공기스프링의 주요 장점 중 하나로서, 연속가변 댐퍼와 함께 공기 현가시스템의 핵심 요소이다. 공기 스프링의 정적강성은 공기스프링 내부의 공기가 정적평형(static equilibrium)과정에서의 강성이며, 동적강성은 단순조화진동(simple harmonic vibration)의 입력 진동변위 대 출력 힘 간의 주파수 기반의 비 (frequency-based ratio)로 정의된다.4) 통상적으로 공기 스프링의 정적강성은 여러 가지 초기 공기압력조건에서의 변위-힘(displacement- force)선도를 통해 계산할 수 있다. | |
공기 스프링의 동적강성이란 무엇인가? | 3) 이처럼 가변 강성은 공기스프링의 주요 장점 중 하나로서, 연속가변 댐퍼와 함께 공기 현가시스템의 핵심 요소이다. 공기 스프링의 정적강성은 공기스프링 내부의 공기가 정적평형(static equilibrium)과정에서의 강성이며, 동적강성은 단순조화진동(simple harmonic vibration)의 입력 진동변위 대 출력 힘 간의 주파수 기반의 비 (frequency-based ratio)로 정의된다.4) 통상적으로 공기 스프링의 정적강성은 여러 가지 초기 공기압력조건에서의 변위-힘(displacement- force)선도를 통해 계산할 수 있다. | |
자동차 현가시스템에 적용되는 공기 스프링의 장점은 무엇인가? | 1은 자동차 현가시스템에 사용되는 공기스프링을 보여준다. 공기스프링은 고압 공기를 채운 고무 벨로우즈(bellows)로써 코일 스프링, 리프(leaf) 스프링에 비해 가볍고, 구조적 전달소음을 감쇠할 뿐만 아니라, 공기압, 내부 체적, 유효면적(effective area)에 의해 스프링 상수가 결정되어 부하능력(load carrying capacity) 조정이 가능하고, 차량의 하중변동에도 불구하고 고유주파수(eigenfrequency)를 거의 일정하게 유지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1) 이에 따라 공기스프링은 고급승용차,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미니밴을 중심으로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 향상을 위해 널리 적용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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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 R 2057, Air Spring for Trucks and Buses, Korean Standard Association,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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