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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항공운항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for Aviation and Aeronautics, v.19 no.4, 2011년, pp.58 - 66
이무형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구조팀) , 박일경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구조팀) , 김성준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구조팀) , 안석민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기술실)
The estimation of fatigue integrity is very important for aerospace structures such as engine mount strut. The reason is that the fatigue integrity is essential analysis process to establish the structural stability in aerospace field. Therefore, in this paper, the process of fatigue analysis and 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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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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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FAR23 Normal급 소형항공기는 어떤 추력 발생 방식을 채택하는가? | 국내에서는 북미시장 진출 및 미국과의 BASA(Bilateral Aviation Safety Agreement) 협정개정을 위해 국토해양부 주관하에 FAR23 Normal급 4인승 복합재 소형항공기를 개발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FAR23 Normal급 소형항공기는 피스톤 엔진에 연결된 프로펠러의 회전으로 추력을 발생 시키는 방식을 채택한다[1]. 엔진 추력을 항공기 동체에 전달하고, 지상운용 중 전륜 착륙장치(nose landing gear, NLG)에서 전달되는 하중을 지지하는 엔진 마운트 구조물(engine mount strut, EMS)은 소형 항공기의 주요 구성품이다. | |
국토해양부 주관하에 FAR23 Normal급 4인승 복합재 소형항공기를 개발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국내에서는 북미시장 진출 및 미국과의 BASA(Bilateral Aviation Safety Agreement) 협정개정을 위해 국토해양부 주관하에 FAR23 Normal급 4인승 복합재 소형항공기를 개발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FAR23 Normal급 소형항공기는 피스톤 엔진에 연결된 프로펠러의 회전으로 추력을 발생 시키는 방식을 채택한다[1]. | |
엔진 마운트 구조물의 피로파괴 방지를 위한 피로 건전성을 입증하는 연구가 매우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FAR23 Normal급 소형항공기는 피스톤 엔진에 연결된 프로펠러의 회전으로 추력을 발생 시키는 방식을 채택한다[1]. 엔진 추력을 항공기 동체에 전달하고, 지상운용 중 전륜 착륙장치(nose landing gear, NLG)에서 전달되는 하중을 지지하는 엔진 마운트 구조물(engine mount strut, EMS)은 소형 항공기의 주요 구성품이다. 엔진 마운트 구조물은 소형 항공기 운용에 따라 다양한 하중하에서 엔진을 지지한다. 그러므로 다양한 하중으로 인한 피로 파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엔진 마운트 구조물의 피로 건전성을 입증하는 연구는 매우 중요하다[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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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wanathan, R., Damage Mechanism and Life Assessment of High-Temperature Components, ASM international, 1989, pp. 121-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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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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