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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패션비즈니스 = Fashion business, v.15 no.1, 2011년, pp.115 - 128
The purposes of this study were to identify the effects of women's attitudes, selection, and wearing experience on purchasing intention of underwears made of smart fibers. Most women wore brassieres when going out and preferred moulded cup brassieres, but neglected wearing corsets. Age and marital 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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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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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미영이 성인여성들의 기능성 속옷에 대한 태도 요인으로 어떠한 것을 제시하였는가? | 박미영19)은 성인여성들의 기능성 속옷에 대한 태도 요인으로 디자인, 착용감, 브랜드, 온라인 구매방식, 계절 관련 특성, 오프라인 구매방식 등의 요인을 들었고, 성인남성들의 경우 브랜드 및 디자인, 착용감, 온라인 구매방식, 계절 관련 특성, 오프라인 구매방식 등의 요인들을 추구한다고 하였다. | |
태도에 대한 개념에는 어떠한 견해가 있는가? | 태도에 대한 개념은 두 가지 견해가 있다. 그 하나는 태도를 감정적 요소로만 보는 단일차원적 개념이고, 다른 하나는 인지적 요소, 감정적 요소, 행동적 요소로 구성되었다고 보는 다차원적 견해이다. 역사적으로 볼 때 태도는 단일차원으로 다루어져왔지만, 최근 들어 태도의 쾌락적 요소와 효용적 요소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면서 태도는 복합적이고 다차원적이라는 관점이 주목받게 되었다. | |
기능성 소재란 무엇인가? | 기능성 소재란 섬유가 갖는 기존 형태에 특수한 기능을 새로이 부여한 소재로, 소재의 기능성은 원사 단계 또는 제작된 소재에 물, 열, 화학물질을 사용하여 가공하면 외관과 성능을 변화시켜 새로운 소재로 만든 것이다. 의류용 기능성 소재는 성능의 특성에 따라 쾌적지향 소재와 건강, 안전지향 소재로 구분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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