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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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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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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또한, 3D콘텐츠 제작에서 사용되는 카메라는 해외에서 수입하는 고가의 카메라가 대부분이어서 프로덕션에서 은 영세한 자본을 가지고 3D콘텐츠 제작을 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들이 많다. 본 원고에서는 국내외 3D 입체 카메라 개발동향과 특성을 분석하고 차세대 3D 입체 방송시대에 활용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들을 고려해 보고 대비해보고자 한다.
  • 국내의 경우도 2010년 이후부터 2020년까지 3DTV단말기 시장과 3D방송시장에서도 꾸준한 고성장이 예측된다. 스카이라이프가 3D 입체 방송을 실시간 시험 송출하면서 차세대 방송을 선점하기 위한 첫 발을 뗐다. 스카이라이프는 시험방송을 성공적으로 진행하였으며 2010년 1월부터 위성방송으로는 최초로 3D입체방송서비스를 시작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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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해외 입체 카메라 개발 현황과 활용은? 해외 입체 카메라 개발 현황과 활용은 유럽, 일본과 미국에서 활발히 연구개발 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이미 3D 디지털 시네마등에서 상업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작년에 개봉한 에릭 브레빅 감독의 「잃어버린 세계를 찿아서」(2008), 올해 여름극장가를 강타한 패트릭 루지어 감독의 「블러디 발렌타인」(2009)와 제임스 카메론감독의 「아바타」와 같은 헐리우드 작품은 실사를 직접 3D로 제작한 그 예라 할 수 있다.
해외 촬영용 3D 리그 시스템의 단점은? 해외 촬영용 3D 리그 시스템은 비용이 비싼것이 흠이라 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KBS 기술 연구소등에서 3D 카메라를 활용한 3D 입체영상기술에 대한 연구를 꾸준히 수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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