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게임학회 논문지 = Journal of Korea Game Society, v.11 no.1, 2011년, pp.47 - 57
오규환 (아주대학교 미디어학과) , 김재원 (아주대학교 미디어학과) , 배경우 (아주대학교 미디어학과)
Mobile based location-based service can normally be classified into four categories according to their dimensions of their screen layout: map-based, bird-eye view based, photo-based, and video-based. Specifically, video-based layout system combining AR technology has a appealing factor to users thro...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기존의 증강현실 기반 어플리케이션에서 발전한 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은 무엇이 있는가? | 기존의 증강현실 기반 어플리케이션은 무겁고 높은 가격의 HMD(Head Mounted Display)를 사용하였다. 그러나 최근에는 가볍고 보편화된 스마트폰이 실시간으로 카메라 영상에 가상의 물체를 합성하여 고품질의 혼합 영상을 생성할 수 있는 수준으로 발전하여[3], 스마트 폰을 증강현실용 핸드헬드(handheld) 플랫폼으로 활용한 관련 분야 연구[4,5]가 활발히 이루어져 ‘레이어 (Layar)[6]’, ‘세카이 카메라(Sekai Camera)[7]’, ‘스캔 서치(ScanSearch)[8]' 등 증강현실을 표방한다양한 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이 상용화 되었다. | |
모바일 위치기반 서비스는 화면형태에 따라 어떻게 구분되는가? | 모바일 위치기반 서비스는 화면형태에 따라 지도, 조감화면, 사진 이미지, 현장영상 기반으로 구분 된다. 이 중 증강현실로 대표되는 현장영상 기반의 화면형태는 현재 사실적인 화면을 통해 현장감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에게 가장 감성적으로 어필을 하고 있지만 이를 이상적으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매우 정교한 패턴 매칭 방식 알고리즘이 요구되고, 서비스 지역이 사용자의 실제 위치 주변으로 제약되는 한계를 가진다. | |
증강현실로 대표되는 현장영상 기반의 화면 형태의 한계점은 무엇인가? | 모바일 위치기반 서비스는 화면형태에 따라 지도, 조감화면, 사진 이미지, 현장영상 기반으로 구분 된다. 이 중 증강현실로 대표되는 현장영상 기반의 화면형태는 현재 사실적인 화면을 통해 현장감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에게 가장 감성적으로 어필을 하고 있지만 이를 이상적으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매우 정교한 패턴 매칭 방식 알고리즘이 요구되고, 서비스 지역이 사용자의 실제 위치 주변으로 제약되는 한계를 가진다. 본 논문에서는 미러월드의 도입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위치 기반 서비스를 제안하고 시제품을 제작한다. |
Ronald Azuma. A Survey of Augmented Reality, Presence: Teleoperators and Virtual Environments, 6(4), pp. 355-385, 1997.
Hollerer, T. and Feiner, S. Mobile augmented reality. In H. Karimi and A. Hammad, editors, Telegeoinformatics: Location-Based Computing and Services. Taylor and Francis Books Ltd., 2004.
Schmalstieg, D. and Wagner, D. Mobile Phones as a Platform for Augmented Reality. Proceedings of the IEEE VR 2008 Workshop on Software Engineering and Architectures for Realtime Interactive Systems, IEEE, Reno, NV, USA: Shaker Publishing, pp. 43-44, 2008.
Wagner, D., Schmalstieg, D., "ARToolKitPlus for Pose Tracking on Mobile Devices", Proceedings of 12th Computer Vision Winter Workshop, pp. 139-146, 2007.
SCHMALSTIEG D., WAGNER D., "Experiences with handheld augmented reality", Proceedings of IEEE and ACMInt'l Symp. onMixed and Augmented Reality, pp. 3-15, 2007.
Layar, http://layar.com
Sekai Camera, http://sekaicamera.com
Scan Search, http://www.scan-search.com
J. Cascio, J. Paffendorf, J. Smart, C. Bridges, J. Hummel, J. Hurtsthouse, and R. Moss, "Metaverse Roadmap: Pathways to the 3D Web", Report on the cross-industry public foresight project, p. 5, 2007.
W. Sadowski & K. Stanney, Presence in virtual environments. In K. M. Stanney (Ed.), Handbook of virtual environments: Design, implementation and applications, 791-806 New Jersey: Lawrence Erlbaum Associates, 2002.
Wikitude, http://www.wikitude.org
네이버 지도, http://itunes.apple.com/app/id311867728
다음 지도, http://itunes.apple.com/app/id304608425
Apple iPhone, http://www.apple.com/iphone
Defense Mapping Agency, "DMA Technical Manual 8358.2: The Universal Grids: Universal Transverse Mercator (UTM) and Universal Polar Stereographic (UPS)," Fairfax, VA, 1989.
Apple iPod touch, http://www.apple.com/ipodtouch
S.T. Ryoo and K.H. Yoon, Full-View Panoramic Navigation Using Orthogonal Cross Cylinder, J. Winter School of Computer Graphics, pp. 381-388, 2002.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