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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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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세대 선박 분야 기술 특허 분석 원문보기

大韓造船學會誌 = Bulletin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48 no.1, 2011년, pp.4 - 10  

대한조선학회 (대한조선학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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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체적으로 출원인수와 특허건수는 비례관계에 있다. 출원인수가 평균이상이면서 특허건수는 평균이하어서 출원인수 대비 특허건수가 작거나 이와 반대로 특허건수 대비 출원인수가 적은 기술은 보이지 않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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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일본, 한국, 유럽의 특허 출원 횟수는 전체 차세대 선박 관련 특허에서 어떠한 비중을 가지고 있는가? ○ 다음으로 일본특허가 47건으로 전체의 18%를 차지하였으며, 한국특허와 유럽특허가 각각 13%, 11%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허의 양적 측면과 질적 측면의 분석 지표로 무엇을 이용하는가? ○ 특허의 양적 측면의 분석 지표로는 특허 건수, 특허활동지수(Activity Index)를 이용하였으며 질적 측면의 분석 지표로는 인용도지수(Cites Per Patent), 특허영향지수(Patent Impact Index), 기술력지수(Technology strength), 시장확보지수(Patent Family Size), 과학적 연계성(Science Linkage)을 각각 이용하였다.
한국, 일본, 유럽 특허 및 미국특허(미국공개특허 제외)를 바탕으로 차세대 선박 기술의 세부 기술별 특허건수는 어떠한가? ○ 한국, 일본, 유럽 특허 및 미국특허(미국공개특허 제외)를 바탕으로, 차세대 선박 기술의 세부 기술별 특허건수를 살펴보면, CNG 운반선용 High pressure flexible riser 기술 분야가 84건으로 30%, 화물창 및 Gas dome 설계/생산기술 분야가 56건으로 20%, CNG 운반선용 다실린더 동시 충진/하역 제어 기술 분야가 52건으로 18%, CNG 운반선용 대형화물창내 폭발 제어 기술 분야가 36건으로 13%, CNG 운반선용 Jumbo 실린더 설계 및 경량화 기술 분야가 19건으로 7%, Total BOG Control 기술 분야가 16건으로 6%, CO2 Loading system 기술 분야가 9건으로 3%, Cargo Handling System 설계 기술 분야가 5건으로 2%, CO2 수송선의 배출가스 모니터링 시스템 기술 분야가 4건으로 1%를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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