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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韓國컴퓨터情報學會論文誌 = Journal of the Korea Society of Computer and Information, v.16 no.3, 2011년, pp.175 - 187
전응섭 (인덕대학 컴퓨터소프트웨어과) , 장용식 (한신대학교 e-비즈니스학과) , 권영대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 나무연구팀) , 김용남 (엠비즈테크 기술연구소)
Since insects play important roles in existence of plants and other animals in the natural environment, they are considered as necessary biological resources from the perspectives of those biodiversity conservation and national utilization strategy. For the conservation and utilization of insect spe...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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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러닝 학습모형은 무엇인가? | 유러닝 학습모형은 유비쿼터스 기술을 이용하여 학습공간을 강의실 안으로 한정하지 않고 강의실 밖의 모든 생활공간을 학습체험의 장으로 삼아 학습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얻을 수 있으며, 체험현장에서 즉시 자료를 분석하고 결론을 도출하거나 개념을 형성하여 실제 상황에 적용하여 피드백 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따라서 유비쿼터스 환경에서의 체험 학습은 USN(Ubiquitous Sensor Network)을 통한 사물과 공간의 센서 네트워킹과 Wibro의 광대역 초고속 무선 네트워크 , 휴대 단말기의 빠른 전송 속도 등 최첨단 장비의 기능을 이용하여 학습자들은 가정, 학교, 사회의 모든 공간에서 학습자 간 또는 사람과 사물 간에 손쉽게 의사소통이 가능하며 움직이는 공간에서도 많은 양의 정보를 빠른 속도로 실시간 주고 받을 수 있다. | |
유러닝 체험학습의 특성은 무엇인가? | 유러닝 체험학습 모형은 유비쿼터스 환경의 실생활 속에서 최첨단 기술과 U-기기를 이용하여 학습자가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즉, 유러닝의 체험학습의 가장 큰 특성은 체험현장에서 이동하기 편리하고, 유러닝 시스템을 통해 체험현장에서 모든 학습과정이 이루어지며, 체험의 장이 제한 없이 확대되어 실생활의 일상에서 정보수집과 동시에 자료를 분석하고 결론을 도출하여 즉시적으로 현장에서 적용 및 평가하는 효과적인 학습이 이루어질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 교환 작용에 의해 학습의 성과를 수행해 나갈 수 있다. | |
자연 생태계에서 곤충의 역할은 무엇인가? | 자연 생태계에서 곤충의 역할은 건강한 에코시스템을 유지 하게 하고, 건강한 자연생태계는 궁극적으로 인간들에게 광범위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한다[11]. 여기서 곤충 종 다양성의 보존과 건강한 환경생태의 에코시스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곤충 생태학습에 직접 참여하는 학생과 비전문가 그룹인 일반인들의 곤충 종에 대한 식별과 관찰 학습에 필요한 정보 검색이 중요한 이슈로 대두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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