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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 겉보기 밀도와 벨트컨베이어 이송용량 원문보기

플랜트 저널 = Plant journal, v.7 no.1, 2011년, pp.13 - 19  

박물관 ((주)GS건설 플랜트사업본부)

초록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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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본 고에서는 비회의 재사용을 위해 영흥 Y발전소에서 해상으로 이송 중 공기부상식 벨트컨베이어에서의 사행 및 문제점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개선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가설 설정

  • 이러한 현상의 원인은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운반물 넘침현상 때문에 발생한 것이다. 셋째로 운반물 넘침현상으로 인해 벨트 운전방향으로 비회가 운반되지 않고 운전반대방향으로 밀리는 것이다. 운반되지 못한 비회는 구동모터 반대편의 테일 풀리의 하부주로 쌓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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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의응답

핵심어 질문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비회는 무엇으로 활용되는가? 과거에는 환경적인 측면에서 부담이 된 석탄회가 최근 정제기술의 발전으로 재활용되어 발전소에 경제적으로 효자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석탄회의 85% 정도를 차지하는 비회(fly ash)는 산업현장 및 시멘트 공장에서 콘크리트와 시멘트의 혼화재로 활용된다. 비회를 이송하기 위한 수단으로는 화물트럭과 비회이송선박이 이용된다.
해상반출설비는 무엇인가? 비회를 이송하기 위한 수단으로는 화물트럭과 비회이송선박이 이용된다. 다량의 비회를 단시간에 효율적으로 운반하기 위해 최근 선박의 이용이 증가되고 있으며, 비회저장고(fly ash silo)에서 선박까지 비회를 운반하는 컨베이어 설비를 해상반출설비(fly ash shipping system)라 한다.
운반물 넘침현상으로 인해 벨트와 트로프 사이에 비회가 지속적으로 과다 삽입됨으로서 벨트가 정상적인 U형을 벗어나 형태가 변화하는 것이 야기하는 결과는? 둘째로 운반물 넘침현상으로 인해 벨트와 트로프 사이에 비회가 지속적으로 과다 삽입됨으로서 벨트가 정상적인 U형을 벗어나 형태가 변화된다. 벨트 형태의 변화는 벨트가 접히거나, 비회가 벨트위로 운반되지 않아 컨베이어 프레임에 가득 차버리는 결과를 낳는다. 그림 6은 컨베이어 프레임의 끝부분의 점검구를 통해 본 내부 사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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