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중연료(디젤+가솔린)의 RCCI 연소 및 배기 특성에 관한 실험적 연구
An Experimental Study on Combustion and Exhaust Emissions Characteristics in RCCI (Reactivity Controlled Compression Ignition) of Dual-Fuel (Diesel+Gasoline) 원문보기

한국액체미립화학회지 = Journal of ilass-korea, v.16 no.1, 2011년, pp.51 - 57  

성기안 (강원도립대학 자동차과)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An experimental study was performed to explore characteristics of combustion and exhaust emissions in the compression ignition engine of RCCI (reactivity controlled compression ignition) using diesel-gasoline dual fuel. A dual-fuel reactivity controlled compression ignition concepts is demonstrated ...

주제어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따라서 본 연구는 예혼합 저온연소기술 및 가솔린-디젤 2중연료 혼합비율에 따른 연소 및 배기 특성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하여 단기통 Light-duty 디젤기관과 커먼레일 디젤직분사 및 가솔린 포트분사로 다수의 실험을 실시하여 고효율 저공해를 얻을 수 있도록 운전영역을 분석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참고문헌 (8)

  1. D. A. Splitter, R. Hanson and R. D. Reitz, "High efficiency, low emissions reactivity controlled combustion through use of a fuel additive", SAE paper 2010-01-2167, 2010. 

  2. P. B. Dunbeck, and R. D. Reitz, "An experimental study of dual fueling with gasoline port Injection in a singlecylinder, air-cooled HSDI diesel generator", SAE paper 2010-01-0869, 2010. 

  3. K. A. Sung, J. H. Kim and R. D. Reitz, "Experimental study of emission reduction for near-stoichiometric diesel combustion using a 3-Way catalyst", International Journal of Engine Research, Vol 10, No 5, pp. 349-357, 2009. 

  4. D. A. Splitter, R. Hanson, S. Kokjohn and R. D. Reitz, "Reactivity controlled compression ignition(RCCI) heavy-duty engine operation at mid-and high-loads with conventional and alternative fuels", SAE paper 2011-01-0363, 2011. 

  5. R. Hanson, D. A. Splitter and R. D. Reitz, "Operating a heavy-duty direct-injection compression-ignition engine with gasoline for low emissions", SAE paper 2009-01-1442, 2009. 

  6. S. Lee, "Investigation of two low emissions strategies for diesel engines; Premixed charge compression ignition (PCCI) and stoichiometric combustion", Phd. Thesis,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pp. 34-54, 2006. 

  7. P. K. Senecal, D. T. Montgomery and R. D. Reitz, "A Methodology for engine design using multi-dimensional modeling and genetic algorithms with validation through experiments", Int. Journal of Engine Research, Vol. 1, pp. 229-248, 2000. 

  8. M. Bergin and R. D. Reitz, "Effect of flowfield non-uniformities on emissions predictions in HSDI engines", SAE paper 2011-01-0821, 2011. 

저자의 다른 논문 :

LOADING...

관련 콘텐츠

오픈액세스(OA) 유형

FREE

Free Access. 출판사/학술단체 등이 허락한 무료 공개 사이트를 통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한 논문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