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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 시스템 다이내믹스 연구 = Korean system dynamics review, v.12 no.1, 2011년, pp.115 - 130
박세훈 (국방대학교 국방관리대학원) , 문성암 (국방대학교 국방관리대학원)
This study shows the operational availability(Ao) analysis of the supply chain with maintenance functions using the system dynamics simulation. The simulation uses 60 equipments which are serial systems composed by 4 major components. And every entities are connected each other by causal loops. So 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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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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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뮬레이션은 무엇에 따라 고장이 발생하는가? | 시뮬레이션은 장비가 가동됨에 따라 장비에 장착된 구성품의 가동시간이 증가되고, 구성품의 가동시간이 증가됨에 따라 MTBF에 의한 고장이 발생한다. 고장의 발생은 사용가능한 구성품의 재고를 감소시키며, 이를 수리하기 위하여 제한된 정비능력을 할당한다. | |
구조도 상에서 하위의 구성품 또는 수리부속들은 무엇이라 하는가? | 이 데이터는 장비를 구성하는 다수의 구성품(component)과 그 구성품들을 구성하는 하위 구성품들의 계층구조와 각 구성품들의 공학적 특성에 대한 것이며, 이를 기준으로 볼 때 정비 수준을 몇 단계로 구분하여 시스템 구조도에서 상위에 있는 LRU(line repairable unit)들에 대한 간단한 장탈착 정비는 부대정비(organizational maintenance, o-level maintenance) 단계에서 수행한다. 구조도 상에서 하위의 구성품 또는 수리부속(repair part)들은 SRU(shop repairable unit)이라고 하며, 이들의 정비는 야전정비(intermediate maintenance, i-level maintenance) 단계나 창정비(depot maintenance, d-level maintenance) 단계에서 복구하여 최종적으로 부대정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Johns, 2006; Berenger et al., 2003). | |
장비의 시스템 구조도 데이터는 무엇에 대한 것인가? | 다수의 장비를 운영하는 조직은 보통 장비의 시스템 구조도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 이 데이터는 장비를 구성하는 다수의 구성품(component)과 그 구성품들을 구성하는 하위 구성품들의 계층구조와 각 구성품들의 공학적 특성에 대한 것이며, 이를 기준으로 볼 때 정비 수준을 몇 단계로 구분하여 시스템 구조도에서 상위에 있는 LRU(line repairable unit)들에 대한 간단한 장탈착 정비는 부대정비(organizational maintenance, o-level maintenance) 단계에서 수행한다. 구조도 상에서 하위의 구성품 또는 수리부속(repair part)들은 SRU(shop repairable unit)이라고 하며, 이들의 정비는 야전정비(intermediate maintenance, i-level maintenance) 단계나 창정비(depot maintenance, d-level maintenance) 단계에서 복구하여 최종적으로 부대정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Johns, 2006; Berenger et a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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