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韓國軍事科學技術學會誌 = Journal of the KIMST, v.22 no.3, 2019년, pp.416 - 424
박지훈 (국방대학교 국방과학학과) , 마정목 (국방대학교 국방과학학과)
This paper studies the optimal inventory levels of P-3 assemblies in order to assure the required operational availability. A simulation model is developed for identifying the impact of the inventory levels on operational availability. Based on the result of the simulation model, multiple regression...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METRIC 모형은 무엇인가? | 운용가용도를 고려한 수리부속의 적정 재고수준을 판단하기 위해 분석적 모형을 통한 연구가 많이 이루어졌었다. 분석적 방법은 Sherbrooke[1]가 제시한 METRIC(Multi-Echelon Technique for Recoverable Item Control)모형을 기반으로 발전하였는데, METRIC 모형은 창과기지의 평균 재고부족량을 최소화하는 창, 기지 간의 최적배분 조합을 찾는 개념이다. 이후 Muckstadt[2], Slay[3], Hillestad[4]에 의해 MOD-METRIC, VARI-METRIC, DYNA-METRIC 모형으로 발전한다. | |
해상초계기 주요 수리부속 재고수준이 운용가용도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기 위해 어떤 연구를 수행하였는가? | 첫째, 정비소요를 분석하기 위한 정비발생 시간간격이다. 먼저 5년간 항공기 운용시간과 예방정비(242건, 58.2 %) 및 비계획정비(174건, 41.8 %)를 통해 수리부속별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와 MTBM(Mean Time Between Maintenance)을 도출하였으며 그 결과는 Table 4와 같다.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정비발생 시간 간격은 Table 4의 6가지 수리부속을 종합한 MTBM과 연간 평균 비행시간 00을 이용하여 분석한 결과 약 70. | |
METRIC 모형의 한계는 무엇인가? | 이러한 지속적인 발전에도 불구하고, METRIC 모형은 가용도에 따른 재고량 판단 시 예방정비를 고려하지 않으며, 재고보충 기간 등의 군수 및 행정 지연시간을 확정적으로 고려함에 따라 현실을 반영하는 특성이 부족하다는 제한사항이 있었다. 실제 무기체계는 고장에 의한 비계획정비보다 예방정비인 계획정비로 인한 불가동이 많고, 군수 및 행정 지연시간에 대한 편차도 상당히 크게 나타난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