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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마린엔지니어링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Marine Engineering, v.35 no.4, 2011년, pp.379 - 387
박준혁 (경원대학교 대학원 기계공학과) , 임종한 (경원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 윤준규 (경원대학교 기계.자동차공학과)
Research and development of LP EGR system for the performance improvement and emission reduction on diesel engine is proceeding at a good pace. LP EGR system seems to be helpful method to further reduce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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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R시스템의 역할은? | EGR시스템은 NOx저감을 위한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실린더 내에 유입되는 신기의 일부를 배기가스와 혼합하여 실린더 내에 유입시킴으로써 실린더로 유입되는 기체의 산소농도를 낮추어 질소 산화물의 발생을 억제한다. 또한 CO2나 수분, 불활성가스 등의 유입으로 실린더 내에 충진되는 가스의 열용량이 커져 연소온도 및 공기과잉율을 낮추어 NOx생성을 억제하여 배출량을 감소시켜준다.[2] | |
EGR율에 따라 과급압력의 한계가 생기게 되고, 충분한 과급압력이 형성되지 않아 PM이 증가하는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 일반적으로 디젤엔진에 사용되는 고압 EGR시스템은 과급기의 터빈전단에서 배기가스를 추출하여 흡기관으로 재순환하기 때문에 EGR율이 증가할수록 과급기의 과급압력이 감소하게 된다. 이 때문에 EGR율에 따라 과급압력의 한계가 생기게 되고, 충분한 과급압력이 형성되지 않아 PM이 증가하는 현상이 발생한다. | |
저압 EGR시스템을 사용할 경우 단점은? | [7-10] 저압 EGR시스템은 과급기의 터빈을 통과한 후 배기가스를 추출하여 압축기의 전단에 재순환하기 때문에 EGR율의 증가에 따라 과급압력이 영향을 받지 않게 된다. 고압 EGR시스템을 사용할 경우, EGR율의 증가와 동시에 과급압력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저압 EGR시스템을 사용할 경우, 과급기를 지나 비교적 압력이 낮아진 상태의 배기가스를 추출하기 때문에 재순환과정에서 가스의 양을 조절하기 어려운 단점이 있다. |
Timothy V. Johnson, "Diesel emission control in review", SAE2006-01-0030, 2006.
J. H. Jun, S. H. Song, K. M. Chun and K. S. Lee, "Comparison of NOx level and BSFC for HPL EGR and LPL EGR system of heavy-duty diesel engine", SAE2007-01-3451, 2007.
Soren Andersson, Claes Akerlund and Micael Blomquist, "Low pressure EGR calibration strategies for reliable diesel particulate filter regeneration on HDD Engines", SAE2002-01-2780, 2002.
N. Ladommatos, S. Abdelhalim and H. Zhao, "Control of oxides of nitrogen from diesel engines using diluents while minimizing the impact on particulate pollutants", Applied Thermal Engineering, 18-963-980, 1998.
S. J. Jeong, J. W. Chung, J. H. Kang and W. Kang, "The effect of control of the VGT and EGR in a turbocharged common-rail diesel engine on emissions in partial loads conditions",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ol. 15, no. 6, pp. 151-158, 2007.
J. W. Chung, J. H Kang and H. G. Lee, "A study on the turbocharger operating characteristics of a diesel engine according to EGR Loop types", Korean Society of Automotive Engineers, vol. 17, no. 6, pp.89-98, 2009.
D. Ivaldi, M.G. Lisbona and M. Tonetti, "An improved EGR system concept for diesel engines towards fuel neutral emssions", International Journal of Vehicle Design, vol. 41, no. 1, pp. 307-325, 2006.
A. Maiboom, X. Tauzia, S.Rahman Shah and Jean Francois Hetet, "Experimental study of an LP EGR system on an automotive diesel engine, compared to HP EGR with respect to PM and NOx emissions and specific fuel consumption", SAE2009-24-0138, 2009.
J. S Park, K. S Lee, S. H Song and K. M. Chun, "Optimization of diesel engine performance with Dual Loop EGR considering boost pressure, back pressure, start of injection and injection mass", KSAE, vol. 18, no. 5, pp. 136-144, 2010.
Malin Alriksson, Tanja Rente and Ingemar Denbratt, "Low soot, low NOx in a heavy duty diesel engine using high levels of EGR", SAE2005-01-3836,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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