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추진공학회지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Propulsion Engineers, v.19 no.2, 2015년, pp.81 - 87
김용래 (Department of Engine Research,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 이용규 (Department of Engine Research, Korea Institute of Machinery and Materials)
LP(low pressure)-EGR system was investigated to evaluate its potential on fuel economy improvement and NOx emission reduction in a diesel engine. A diesel engine was tested for the evaluation of LP-EGR system at both of steady-state and transient test. For a transient test, control logic for LP-EGR ...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승용디젤 엔진 배기가스 저감 기술로 어떤 기술이 개발되고 있는가? | 향후 강화되는 승용디젤엔진 차량에 대한 배기 규제 대응 및 연비 개선을 위한 많은 연구가 수행되고 있으며, 배기가스 저감을 위한 다양한 방식의 기술들이 등장하고 있다. 현재 승용디젤 엔진 배기가스 저감 기술은 PM(Particulate Matter) 저감을 위한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NOx 저감을 위한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LNT(Lean NOx Trap) 등과 같은 후처리 장치를 이용한 기술이 주로 사용 또는 개발 되고 있으나[1], 연비와 비용 상승 측면에서 단점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후처리 장치 이외에 엔진 대상의 연비 개선 및 배기가스 저감 기술 개발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EGR(Exhaust Gas Recirculation)을 이용한 연비 개선 및 배기 가스저감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LP(Low Pressure)-EGR을 활용한 연구들이 이루어지고 있다[2]. | |
LP-EGR 시스템이란 무엇인가? | LP-EGR 시스템은 DPF 후단의 저압 배기 가스를 터보차저의 컴프레서 전단으로 공급하는 EGR 시스템을 의미한다. Fig. | |
LP-EGR 시스템의 단점은 무엇인가? | 또한, EGR 가스의 실린더 간 분배성이 개선되며, 배기 매니폴더 후단의 모든 배기가스를 터보차저 터빈에 이용 가능하므로 터보차저의 효율을 개선할 수 있다[3,4]. 그러나 시스템의 구성이 복잡해지고 컴프레서 및 인터쿨러에서 부식 가능성이 발생할 수 있는 단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LP-EGR 가스 유로에 추가적인 부식 방지 대책이 요구된다. 이를 위하여 부식에 강한 티타늄 코팅을 터보차저의 컴프레서 등에 보강하는 방안과 DPF 후단에 필터를 설치하는 방법이 효과적이다. |
Neely, G., Sasaki, S., Huang, Y., Leet, J. and Stewart, D., "New Diesel Emission Control Strategy to Meet US Tier 2 Emissions Regulations," SAE 2005 World Congress & Exhibition, Detroit, M.I., U.S.A., SAE 2005-01-1091, April 2005.
Langridge, S. and Fessler, H., "Strategies for High EGR Rates in a Diesel Engine," SAE 2002 World Congress & Exhibition, Detroit, M.I., U.S.A., SAE 2002-01-0961, Mar. 2002.
Chatterjee, S., Conway, R., Viswanathan, S., Blomquist, M., Klusener, B. and Andersson, S., "NOx and PM Control from Heavy Duty Diesel Engines Using a Combination of Low Pressure EGR and Continuously Regenerating Diesel Particulate Filter," SAE 2003 World Congress & Exhibition, Detroit, M.I., U.S.A., SAE 2003-01-0048, Mar. 2003.
Andersson, S., Akerlund, C. and Blomquist, M., "Low Pressure EGR Calibration Strategies for Reliable Diesel Particulate Filter Regeneration on HDD Engines," SAE 2002 World Congress & Exhibition, Detroit, M.I., U.S.A., SAE 2002-01-2780, Oct. 2002.
Heywood, J.B., Internal Combustion Engine Fundamentals, McGraw-Hill Book Company, New York, N.Y., U.S.A., 1988.
Vigild, C.W., "The Internal Combustion Engine - Modelling, Estimation and Control Issues," Thesis of Ph. D., Technical University of Denmark, 2002.
Guzzella, L. and Onder, C.H., Introduction to Modeling and Control of Internal Combustion Engine Systems, Springer, New York, N.Y., U.S.A., 2004.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