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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大韓造船學會 論文集 = Journal of the society of naval architects of korea, v.48 no.3, 2011년, pp.233 - 237
백부근 (한국해양연구원 해양시스템안전연구소) , 김기섭 (한국해양연구원 해양시스템안전연구소) , 문일성 (한국해양연구원 해양시스템안전연구소) , 안종우 (한국해양연구원 해양시스템안전연구소)
In the present experiments, vortical structures behind the hydrofoil trailing edge are visualized and analyzed as an elementary study for propeller singing phenomena. Two sorts of hydrofoil are selected for the measurement of shedding vortices. One was KH45 hydrofoil section and the other is KH45 w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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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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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음현상은 어느분야에서 오랜시간 다루어진 연구인가? | 프로펠러 뒷날개에서 간혹 발생하는 명음(singing) 현상에 대한 연구는 선박해양유체 분야에서 오랜 시간 동안 다뤄진 연구항목이다. 프로펠러의 명음은 프로펠러 뒷날개 끝에서 떨어져 나가는 흘림(shedding) 보오텍스(vortex)들의 흘림 주파수와 프로펠러 날개 뒷날을 구성하는 재질의 고유 주파수 사이에서 나타나는 공진(resonance)에 의해 발생한다. | |
프로펠러의 명음은 무엇에 의해 발생하는가? | 프로펠러 뒷날개에서 간혹 발생하는 명음(singing) 현상에 대한 연구는 선박해양유체 분야에서 오랜 시간 동안 다뤄진 연구항목이다. 프로펠러의 명음은 프로펠러 뒷날개 끝에서 떨어져 나가는 흘림(shedding) 보오텍스(vortex)들의 흘림 주파수와 프로펠러 날개 뒷날을 구성하는 재질의 고유 주파수 사이에서 나타나는 공진(resonance)에 의해 발생한다. 프로펠러의 명음은 선박의 거주구에 불쾌한 소음을 전달하여 쾌적한 생활 공간을 저해할 수 있으며 프로펠러 날개 뒷날에 구조적으로 불안정한 요소를 계속적으로 부가하여 프로펠러 날개 뒷날의 손상을 입힐 수도 있다. | |
명음(singing) 현상으로 발생하는 문제점은 무엇인가? | 프로펠러의 명음은 프로펠러 뒷날개 끝에서 떨어져 나가는 흘림(shedding) 보오텍스(vortex)들의 흘림 주파수와 프로펠러 날개 뒷날을 구성하는 재질의 고유 주파수 사이에서 나타나는 공진(resonance)에 의해 발생한다. 프로펠러의 명음은 선박의 거주구에 불쾌한 소음을 전달하여 쾌적한 생활 공간을 저해할 수 있으며 프로펠러 날개 뒷날에 구조적으로 불안정한 요소를 계속적으로 부가하여 프로펠러 날개 뒷날의 손상을 입힐 수도 있다. |
Ausoni, P. et al., 2007. Cavitation Influence on von Karman Vortex Shedding and Induced Hydrofoil Vibrations. Journal of Fluid Engineering, 129, pp.966 ? 973.
Blake, William K., 1986. Mechanisms of Flow-induced Sound and Vibration(volume II). Academic Press IN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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