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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服飾 =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Costume, v.61 no.4, 2011년, pp.63 - 75
김효정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 , 황선진 (성균관대학교 의상학과)
The purpose of this study were to investigate influences of perceived value and perceived risk on purchasing behavior for imported apparel from official dealer and unofficial dealer in internet shopping mall. A total of 363 female subjects with ages ranging between 20's and 30's completed the ques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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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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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쇼핑에 대하여 충동구매성향이 상대적으로 높은 이유는 무엇인가? | 한편 인터넷 쇼핑의 경우 배너광고나 다양한 판촉 유형은 오프라인 쇼핑에 비해 실행하기가 수월하기 때문에 충동구매성향이 상대적으로 높다. 또한 인터넷 쇼핑 중 경험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생각이나 느낌은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플로우의 개념은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변수라고 볼 수 있다. | |
김귀남은 화장품 전문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점포 이미지를 연구하였는데, 어떠한 결과가 나타났는가? | 김귀남42)은 화장품 전문 인터넷 쇼핑몰을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점포 이미지를 연구하였다. 그 결과 인터넷 화장품 쇼핑몰 이미지 중 온라인 상품기획 이미지와 감각적 경험 이미지, 사이트 디자인 이미지는 플로우에 영향을 미치며, 소비자가 플로우 상태를 경험할수록 정보탐색의도가 증가한다고 밝혔다. | |
최근 온라인상에서 수입패션브랜드 제품들을 취급하는 쇼핑몰이 급증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 최근 병행수입제 실시 이후 국내에 들어오지 않은 미유통 브랜드나 제품, 품절되어 국내에서는 구입하기 어려운 상품도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구매가 가능 하다.14) 이와 함께 최근 온라인상에는 수입패션브랜드 제품들을 취급하는 쇼핑몰이 급증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먼저 매스티지 현상이 일어나면서 한정된 계층에게만 소비가 이루어지던 수입패션브랜드가 대중화 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수입패션브랜드들은 중간 유통 경로를 최소화하여 병행 수입 또는 기업의 자체적인 수입 유통망을 통해 일반 점포형 매장에서 구입하는 것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도 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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