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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전력전자학회 논문지 = The Transactions of the Korean Institute of Power Electronics, v.16 no.3, 2011년, pp.274 - 282
이성우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과) , 박창병 (KAIST 전기 및 전자공학과) , 조정구 (그린파워) , 조규형 (KAIST 전자과) , 임춘택 (KAIST 원자력 및 양자공학과)
The ultra slim U-I and W-I primary and pick-up coils for OLEV (On-Line Electric Vehicles) are proposed. With the proposed structures, the amount and the cost of the core are dramatically reduced. Not only air gap but also the lateral displacement are improved. The proposed structures are applied to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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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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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수 전기자동차가 대중화가 쉽지 않은 이유는? | 지구 온실가스의 증가와 환경오염, 원유가격 상승 등으로 인해 전기자동차가 미래의 자동차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하지만 순수 전기자동차 (Pure Electric Vehicles)는 사용되는 배터리의 크기나 가격, 용량 문제로 인해 널리 실용화되기가 어렵다. 배터리가 경제적으로 개발된다고 해도, 잦은 충전 회수, 긴 충전시간, 급속충전에 따른 효율저하와 배터리 수명단축 문제 등으로 인해 전기자동차의 대중화가 쉽지 않다 [1]. | |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PATH팀이 제시한 방식은? | 이와같은 전기자동차의 배터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PATH (Partners for Advanced Transit and Highways) 팀은 전자기 유도방식을 이용한 RPEV (Roadway-Powered Electric Vehicles)를 처음으로 제안하였다 [2][3]. 이와 같이 자동차가 도로로부터 무선으로 전기를 공급받음으로써, 차량에 탑재되는 배터리 크기를 크게 줄일 수 있었다. | |
OLEV 시스템은 무엇으로 구성되는가? | 그림 1은 OLEV 시스템 구성도다. 이 시스템은 크게 급전장치와 집전장치로 구성된다 [4][5]. 급전장치는 입력전원, 입력단 정류기, 인버터, 도로에 매설되는 급전코일로 구성되며, 집전장치는 집전코일과 레귤레이터로 구성된다. |
N. P. Suh, D. H. Cho, C. T. Rim, "Design of On-Line Electric Vehicle (OLEV)", Plenary lecture at the 2010 CIRP Design Conference in Nantes, France, April 19-21, 2010.
C. E. Zell, J. G. Bolger, "Development of an engineering prototype of a roadway powered electric transit vehicle system : A public private sector program," 32nd IEEE vehicular Technology Conference, vol. 32, pp. 435-438, May, 1982.
K. Lashkari, S.E.Shladover, and E.H.Lechner, "Inductive Power Transfer to an Electric Vehicle," Proceedings of Eighth International Electric Vehicle Symposium, Washington, DC., October, 1986.
서남표 외 4명, "전기자동차용 초박형 급전장치와 집전장치" 대한민국 특허, 출원번호 10-2009-0029671, 2009년 4월 6일.
G. H. Jung, C. T. Rim, et al.,"Power Supply and Pick-up for On-Line Electric Vehicle," in 2010 Power Electronics Annual Conference, 2010, pp. 218-219.
Y. Nagatsuka, et al., "Compact Contactless Power Transfer System for Electric Vehicles," 2010 International Power Electronics Conference, pp 807-813, June, 2010.
임춘택, "전기자동차 시스템", 대한민국 특허, 출원번호 10-2008-0135426, 2008년 12월 29일.
서남표 외 6명,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 및 집전장치", 대한민국 특허, 출원번호 10-2009-0088773, 2009년 9월 19일.
서남표 외 12명, "방전 방지 케이블", 대한민국 특허, 출원번호 10-2009-091335, 2009년 9월 25일.
임춘택 외 6명,"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 및 집전장치", 대한민국 특허, 출원번호 10-2009-091802, 2009년 9월 28일.
서남표 외 6명, "전기 자동차용 급전 레일 장치", 대한민국 특허, 출원번호 10-2009-095761, 2009년 10월 8일.
임춘택 외 10명, "변압기 철심", 대한민국 특허, 출원번호 10-2009-098973, 2009년 10월 16일.
서남표 외 11명, "EMF 감소장치를 구비한 전기자동차용 모노레일방식 급전장치", 대한민국 특허, 출원번호 10-2009-098977, 2009년 10월 16일.
서남표 외 9명, "콘크리트 구조물에 의해 보호되는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 대한민국 특허, 출원번호 10-2009-098982, 2009년 10월 16일.
임춘택 외 6명,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듀얼레일 급전 시스템의 전자기장 차폐장치 및 방법", 대한민국 특허, 출원번호 10-2009-0131285, 2009년 12월 24일.
임춘택 외 6명,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가변전력 송출 시스템 및 방법", 대한민국 특허, 출원번호 10-2009-0134970, 2009년 12월 30일.
임춘택 외 3명, "온라인 전기 자동차용 DC-DC 컨버터", 대한민국 특허, 출원번호 10-2009-0134971, 2009년 12월 30일.
임춘택 외 3명, "고속 응답 특성을 갖는 양방향 DC/DC 컨버터 제어 장치 및 방법", 대한민국 특허, 출원번호 10-2009-0134972, 2009년 12월 30일.
임춘택 외 6명, "전류원 입력 자기공명 전력전달장치의 공진장치", 대한민국 특허, 출원번호 10-2010-067162, 2010년 7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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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액세스 학술지에 출판된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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